사선을 걷는 남자 스토리콜렉터 110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선을 걷는 남자 | 데이비드 발다치 | 김지선 | 북로드


미쳤다, 미쳤다.

12월 되면서 뭐가 이렇게 바쁜지, 날밤 새기도 하고, 1주일 총 수면 시간이 20시간 밖에 안되기도하고, 심지어 무대에 전부 모여서 연출님과 작곡가님의 코멘트를 들으면서 졸다가 떨어질뻔 한 적도 두번이나 있다.

그런 시간을 묵묵하게 내 옆에서 지켜준 책, <사선을 걷는 남자> 제목부터, 아니 출판사부터 내가 너무 좋아하는 출판사이기에, 정말 물리적으로 책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


미식 축구 선수시절의 사고로 인해 모든 것을 기억하는, 과잉기억 장애를 가진 남자이자, FBI요원인 데커. 이제는 노스다코타 주의 런던으로 파견된다. 그 곳에는 부검을 당한 채로 발견된 시신이 있었다. 그녀에게 얽힌 사연은 무엇일까?


-


피해자는 주변의 평이 좋은 한 종교 공동체의 교사였다. 일개 교사의 죽음에 FBI가 출동을 한다는 것은 무언가 깊게 관여된 것이 있다는 사실인데, 과연 그녀에게 얽힌 사연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 곳에서 우연하게 만난 전 매형이 될 사람과 술을 한 잔 하는 중에 듣게 된 말 "우리 모두가 망할 놈의 시한폭탄 위에 앉아 있다는 거야."

과연 그녀의 죽음과 시한폭탄.. 이 두 가지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

데이비드 발다치의 소설들을 많이 읽는데, 그의 소설은 언제나 기대 이상이었기에, 강하게 추천해본다. :)


-


p. 169. "도대체 무슨 소리를 했는데요?"

대답하기 전, 베이커는 맥주잔을 비운 후 데커를 똑바로 보았다.

"우리 모두가 망할 놈의 시한폭탄 위에 앉아 있다는 거야."

p. 345. “... 이 얘기를 전에도 한 건 알지만, 아무것도 잊지 못한다는 건 어 떤 느낌이에요?"

"내 개인적 클라우드 말이에요?“ 데커가 관자놀이를 톡톡 두드 리며 말했다. "아마도 당신 기억이랑 많이 비슷할 거예요. 다만 내 기억력이 좀 더 가지런히 조직돼 있고 당신에 비해 훨씬 접속이 쉬울 뿐이죠. 당신도 그 안에 전부 들어 있어요. 하지만 일부 기억은 다른 것들에 의해 밀려나서, 더는 접근할 수 없죠. 난 그런 문제가 없는 거고요."

"축복이자 저주죠."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 


#shine_library #윤의책장 #도서지원 

#사선을걷는남자 #데이비드발다치/김지선 #북로드 

2023.12.05-12.20.

16일 간 읽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