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사적인 은하수 - 우리은하의 비공식 자서전
모이야 맥티어 지음, 김소정 옮김 / 까치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사적인 은하수 | 모이야 맥티어 | 김소정 | 까치


 하늘의 별을 보면 신기하다물론  사이에는 인공위성도 있겠지만그렇게 밝게 빛나는 별들이 어쩜 그렇게 사람 마음을 마음마음하게 하는지밤에 산책을 하다보면 나름대로 센치해진다그런 하늘을 밤마다 보여주는 은하계우리은하의 비공식 자서전.

작가가 상상한 우리은하는 꽤나 매력적이다자기 잘남을 알고상대적 우위에 있음을 아는그래서 아는 것도 많고힘도 어떻게 보면 짱구에나오는 유리 같은 얄밉지만 밉지 많은 않은 캐릭터로 만들었다그렇게 나르시즘에 빠져서 책을 읽다보면 생각보다  읽힐수도!


-


어느 회사든지 지원하려면 지원동기자기소개서입사  포부를 밝히는 글을  1,000자는 기본으로 써야하는데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한 너무나도  스트레스를 받는다사실 ‘ 글을 다들 읽는지도 모르겠는데  써야하나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거짓말은 아니고.. 그렇듯이나에게는자기소개서 1,000 쓰기도 어려운데그보다  무게감 있는자서전이라니.. 궁금했다어떻게 설정해서 썼을지.


-


초등학교  수련회를 갔었다아마 경주였던  같은데캠프파이어를 하면서 교관선생님이 별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었다. (   교관은 천문학과였을까?) 너무 재미있게 들어서 이후에 별자리도 찾아보고별에 대한 책도 읽어보고 싶었는데핑계가 많았다조금 찾다가 이내 포기했다그래도 별에는 꽤나 관심이 있었다. (별자리보고 동서남북 찾는 법도 배웠었다 😉)


-


많은 관심이 있었지만시간이 지나니 엄두가 나지 않아 손에 잡지 못했던 주제좋은 기회에 책을 읽게 되어서 감사하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  


#shine_library #윤의책장 #도서지원 

#아주사적인은하수 #모이야맥티어/김소정 #까치

2023.10.14-20.

6  읽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