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류 속의 섬들
어니스트 헤밍웨이 지음, 이동훈 옮김 / 고유명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류 속의 섬들 | 어니스트 헤밍웨이 | 이동훈 | 고유명사



<무기여  있거라>,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노인과 바다> 익숙한 작가아니스트 헤밍웨이좋은 기회가 닿아서 그의 유작인 <해류속의 섬들> 읽게 되었다얼마 전에 <노인과 바다> 우연한 기회가 닿아서 다시 읽었는데정말  우연하게 읽게  이정도면올해는 뭔가 헤밍웨이랑   없는 연결고리가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


 


아무래도 비교 대상이 <노인과 바다>라서 그런지자꾸 비교하면서 읽게 되었다주인공도 노인장소도 바닷가일단   가지에서 너무 크게비슷하다고 느껴지니, <노인과 바다> 후속편인듯 아닌듯  기분이 자꾸 들었다홀로술과 함께꽤나 자유롭게 살던 그에게 방문한  아들그리고  아들들이 그의 삶에 다시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부분으로 나눠져있는데촘촘하지민은 않게 엮인 스토리가 오히려 상상력을자극하는  같은 기분이 들었다.


 


읽기 전에 대략적으로읽고  후에책에 대해서 찾아보니생각보다 많은 데이터가 있지는 않았다성격상 읽기 전부터 배경 지식을 많이 가지고읽지는 않는 편이긴 하지만생각보다는 많이 수집되지 않는 데이터 덕분에 오히려  흥미롭게 관심을 가지고 읽게 되어서 오히려  집중되었다. (오히려 좋아)


 


헤밍웨이의 아쉬운 말년그리고 그를 추억하며홀로 남겨진 아내를 통해 세상에 나오게  소설, <해류 속의 섬들>: 익숙한 작가의 낯선 작품매력적이지만 앞으로는 다시 만날  없을헤밍웨이의 유일한 유고작많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겠다.


 

#shine_library #윤의책장 #도서지원

#해류속의섬들 #어니스트헤밍웨이/이동훈 #고유명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