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탑의 살인
치넨 미키토 지음, 김은모 옮김 / 리드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리탑의 살인

리넨 마코토/김은모/리드비


열혈 미스터리 매니아, 게다가 유명한 의학 연구자, 돈까지 많은 그는 산 속에 '유리탑'을 만들고, 거기서 중대 발표를 하겠다며 사람들을 초대한다. 하지만 사람들을 초대한 그 날, 중대발표를 앞둔 그 시점에! 돌연 살해된다. 심지어 밀실이다. 누가, 왜, 어떻게 그를 죽였는지는 주인공만이 안다.

.

특별히 관심이 가는 인물은 몇 명 있지만, 그 중에 몇 사람을 생각해본다면, '명탐정'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하고, 그렇게 믿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명'탐정은 아닌 것 같은 그녀와 형사라면서 꽤나 꼰대 같아 보이는 그, 그리고 의사이자, 피해자의 주치의였던 주인공, 영능력자라고 하는 그녀(꽤나 예민해 보인다), 잡지 편집자와 미스터리 소설가.. 결국 모두가 의심이 간다.

..

진짜 흥미진진한 것은, 초반에 소개한 한 건의 살인사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저택은 고립되고, 두 건의 밀실살인사건이 더 일어난다. 그리고 그 범인은 진짜 아무도 모른다. 주인공인 '나'도 모른다. 도대체, 누가, 왜, 어떻게, 밀실에서 사람을 죽였을까? '명'탐정님, 당신이 추리해봐!

...

사실, 중간에 나한테 왔어야 할 책이 어디선가 누락이 되어버려서, 출판사에서 다시 보내주셨다. 내 생각에는 택배사에서 누락이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가끔 있는 택배사고를 당한 것 같다. 하지만, 다시 연락하니, 알아보고 금방 다시 도서를 보내주신 리드비 출판사. 감사합니다!! 감사한 마음에 꼼꼼히 더 잘, 더 깊게 느끼면서 읽으려고 하다보니, 시간이 좀 더 걸린다. 어쨌든 좋은 기회에 좋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몹시도 행복한 일 :)



* 출판사로부터 선물받은 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