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을 도는 여자들 오늘의 젊은 문학 3
차현지 지음 / 다산책방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랙을 도는 여자들

차현지

다산책방


여러모로 유명한 작가. 여기저기에 작품을 많이 발표한 작가. 이시었다. 전혀 몰랐는데..ㅠ 읽다보니, 작가님만이 가진 감성과, 감정, 그 색이 진하게 묻어나는 것 같았던 소설들. 요 얼마전에도 들었던 생각인데, '나, 단편을 안좋아하는 사람이 아니었구나.'가 다시금 들었다. 왜 난 단편을 꺼려했을까?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분량인데. 그리고 단편보다 더 짧은 '엽편'도 재미있었다. 아무래도 인생과 사람 사는 이야기를 진득하게 해서그런지, 명언 같은 문장들도 자주 눈에 띄었다. 몇 문장은 고대로 포스트잇을 붙여놓았다. 나중에 또 한 번 더 읽어보려고.

.

첫번째로 등장한, 도서의 제목과 동일한 '트랙을 도는 여자들'에서부터 느낀 감정인데, 우울하려고 한 것 같지만, 우울하지만은 않았고, 괜히 한번쯤 더 생각해보고, 좀 더 내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전에는 단편적으로 우울하다, 슬프다, 괜히 생각만 많아졌다, 안타까웠다와 같은 생각들이었다면, 이번에는 조금 더 우울함에 숨겨진 숨 쉴 구멍, 슬픔에 숨겨진 희망 같은 조금은 더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들이 보였다. 이게 작가가 가진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

사람 사는 것들이 다 똑같다고 모두들 말한다. 결국은 다 똑같다고 말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의 이야기 그대로를 가상의 세계에서도 접하길 싫어한다. 그 결과로 나오는 것이 '캔디'나 '신데렐라'와 같은 스토리들이다. 아니면 아예 판타지. 아마도 이 책을 읽으면 그런 생각에서 조금은 더 성숙(?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으려나..?)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현실의 이야기이지만, 그저 부정적이지만은 않은, 마치 판도라의 상자 가장 밑 바닥에 눌려있던 '희망'과 같은 존재의 이야기. 이제는 그런 스토리를 접할 때가 된 것 같다.

...

제목이 왜 '트랙을 도는 여자들'일지는 꼭 읽어보시길. 그 단편만이라도 읽어보시길. 새해 첫 리뷰 도서가 <트랙을 도는 여자들>이라서, 내가 또 다른 시각을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shine_library #트랙을도는여자들 #차현지 #다산책방 #윤의책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