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모범생 특서 청소년문학 23
손현주 지음 / 특별한서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hine_library 

#2021백쉰일곱번째책

#가짜모범생 #손현주 #특별한서재

2021.10.31-11.01.

#2일간읽은책

#윤의책장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


엄마가 있다아니오랜 기간에 걸쳐 힘겹게원하던 엄마가   여자가 있다그녀의 꿈은 오로지 그녀의 자식들이  되는 부디 도인의 말대로나라를 쥐락펴락하는 인물이 되어주렴다만  누구에게도 뒤쳐지지만 말아다오 나라의세계의 머리가 되어다오나는 너에게 내가 가진 모든 것을  것이다부디 어미를 믿고 따라주렴 엄마가    되라고 하는 것인지  알잖니내가  사랑해서 이러는 것인지  알잖니나중에 나에게 감사하게 될테니지금은 엄마가 시키는대로만  하렴.

.

아들이 있다엄마의사랑이라는 이름으로 포장된 폭력에 내놓아져있는 아들 누구도 그를 구원해줄  없다그리고결국은 속의 화를 이기지못해 폭력을 행사하다가마지막에는 자살을 선택한 어디에도 그의 마음을 풀어놓을 수가 없었다친구 관계 마저 엄마가 쥐고선 쥐락펴락시간도 없는 과외와 스터디 스케줄엄마는 모른다 안의 폭력성을아니모른척한다아무리 대들고 화를 내도 엄마에겐 소용이 없다힘들다얼마나  해야하는걸까?

..

첫째가 자살했다그것도  화장실에서내가 잠깐 병원에  사이에충격이다하지만 괜찮다 이겨낼  있다강한 엄마니까아마도 신께서는 이럴 때를 대비해서 내게 쌍둥이를 주신  같다선휘야둘째야이젠 네가 형이 되어주렴.

...

형이 자살했다엄마가 이젠 나에게 모든 기대를 걸고 있다형의 자리를 대신해야 한다고 한다나는 형이 아닌데형만큼   없는데...


내가 정리한  소설은 이렇다읽는 내내스카이캐슬도 생각나고펜트하우스도 생각나고정말 말도 안되게 이런 어머님을 내가  알고 있는데 분도 생각났다 분은 딸에게 엄청난 기대를 갖고 계셨고아마도 아직까지  기대를 하고 계실  같다이건 정말 사랑을 가장한 '폭력'이다정서적으로육체적으로

어쨋든여기에서 선휘는 과연  건휘의 몫을 다해내서 엄마를 만족시킬  있을지아니면 엄마를 이겨낼 것인지그게 가장  관전 포인트이다제목이  가짜 모범생인지 보면 알겠지만 자세한 내막은  책을 읽기 전까지 아마 모를 것이다 읽어보시길그리고 내가 못한 것을아니나는 못한 것을 아이가 당연히 해낼 것이라는 기대는 접어두시길누군가(아마도 김미경 강사인  같다) 그랬다아이가 수능 1등급 받는 것을기대하는 것보다엄마 본인이 수능 공부를 해서 대학 가는게 빠르다고아이에게 부담주지 말라고어렸을 때부터 여러 드라마나 소설을 읽으면이런 엄마들이  있었다이번 소설은  소재의 끝판왕이었던  같다아마 영화로 나온다면정말 많은 관심을 받을  있을  같다


#북스타그램 #신간살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