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부러진 계단 ㅣ 스토리콜렉터 93
딘 쿤츠 지음, 유소영 옮김 / 북로드 / 2021년 6월
평점 :

#shine_library
#2021아흔다섯번째책
#구부러진계단 #딘쿤츠/유소영 #북로드
2021.07.11-13.
#3일간읽은책
#윤의책장
p. 14. 당신을 해치려고 온 건 아닙니다. ... 정보가 필요해서 왔어요.
p. 19. 같이 어울리는 패거리 때문에. 나는 이 사람을 이용해서 그 일당에게 접근하고 싶어요. 그 과정에서 그가 당신에게 저지른 짓을 뼈저리게 반성하도록 해드리죠. 겸손해지도록.
잡히지 마라, 주사를 맞으면 죽음보다 더한 짓을 당할지도…
.
읽는 내내 너무 현실 같은 부분이 많았다. 일단 소재적인 부분에서는 cctv, 나노 임플란트(주사), 위치 추적장치, IoT 등등등 현실의 기술들이 다 여기에 들어와있다. 무엇보다 얼마 전에 지인으로부터 들은 백신 음모론(나노 임플란트)까지 생각나면서, 현실 반영률이 근래 읽은 책 중에 가장 높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스토리 자체도 너무 현실에 있을 것만 같은 이야기로 잘 엮어놔서, 읽는 내내 초집중할 수 밖에 없었다. 예외는 영화 같은 곳에서나 볼 법한 '제인 호크'에 대한 음모론, 그녀 한 명을 잡기 위해서 온 FBI가 나서는 것, 그리고 그 주인공이 여자라는 것이다. 영화로 나오면 정말 몇 번이고 되돌려볼 것 같은 스토리 진행에 너무 빠져들었다.
..
이 책은 '제인 호크 시리즈' 중에 세 번째 시리즈라고 한다. 사실, 제인 호크를 들어는 보았으나, 읽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는 인물이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만나게 되었다. 누구보다도 똑똑하고, 간절하고, 열정적이고, 바른 그녀는, 현재 도주 중이다. 쫓기고 있다. 그녀만 쫓기면 상관 없다고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두 번째 시리즈에서 죽었고, 하나 뿐인 아들도 친구에게 맡겨놓았다. 하지만 그 아들도 이젠 위험하다. 도망자 신분의 그녀는 과연 그녀 자신과 그녀의 아들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그 아들을 맡아주는 이들은 과연 임무 수행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 것인가? 더하기, 그녀가 찾는 진실은, 그녀가 파헤치는 진실은 과연 수면 위에 드러날 것인가?
...
너무 궁금한 것이, 초반에 나오는 남매, 산자이와 타누이 남매는 왜.. 그들의 표적이 되었을까? 다른 시리즈를 읽어보아야 이유를 알 수 있게 단서가 나오려나?
아무래도 딘 쿤츠의 세계관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이 책은 약간은 내게 뜬금 없는 사건일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다른 시리즈인 #사일런트코너 #위스퍼링룸 을 빠른 시일 내에 읽어봐야겠다. 그의 다른 작품들을 읽는다면, 이 책을 읽은 후에 궁금한 것들도 해결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북스타그램 #도서지원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미스터피맛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