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글 쓰러 갑니다 - 평범한 일개미의 작가 데뷔 프로젝트
서양수 지음 / 두사람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hine_library
#2021여든아홉번째책
#퇴근후글쓰러갑니다 #서양수 #두사람
2021.07.04.
#1일간읽은책
#윤의책장

p. 5. 이 책은 그와의 대화록이며, 성공 일기이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출간 공략집입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로서의 '작가 데뷔'와 '내 책 출판'을 위한 단 하나의 '출간 공략집'
글쓰기가 참 쉬운 요즘이다. 우리는 수시로 각종 메신저 창과 SNS에 찰나의 감정 혹은 일상 다반사를 공유한다. 짧은 문장과 보기 좋은 사진이 어우러진 글로 서슴없이 ‘나’를 드러낸다. 그러나 한편으론 나만의 진솔한 매력을 담은 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공감을 얻을 만한 글쓰기는 어렵다고 말한다. 평범한 사람들이 블로그나 브런치 등에서 활약하는 작가가 되는 것을 보며 “나도 저렇게 쓰고 싶다, 내 책 한번 내 보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당장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막막하다. 감각적인 몇 줄은 나도 제법 쓸 수 있을 듯한데, 내 이름을 앞에 ‘작가’라는 타이틀을 넣자니 너무 거창한 일이 될까 두렵다.
.
총 3부에 걸쳐서 출간 준비, 제안서, 계약과 탈고에 대해서 자세하게 찝어주신다. 나 같이 출판을 해본 적 없는 일반인에게는 출간 준비부터가 신기하고 놀라운 일이다. 근데 탈고까지, 책이 나오는 순간까지를 탈탈 털어서 노하우를 담아주셨다. 아마 출간은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아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교과서처럼 읽으면 좋을 책 이라고 당당하게 추천해보고 싶다.
매 챕터마다 정리해 놓은 부분들이 있는데, 그 부분이 약간 꿀팁 같은 느낌이라서 정리하면서 읽기에 아주 편하고 좋다. 게다가 작가 본인은 이미 몇 번의 출간 경험이 있는 베테랑 작가로서, 그 경험치를 잘 녹여냈는데, 아마도 그건 누군가를 가르쳐주면서 만들어놓은 자료가 책의 초고여서 그렇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봤다.
..
그몽땅 작가님도 그렇지만, 이 책을 내신 서 작가님도 너무 대단하시다. 막연한 글쓰기에 대한 훈수보다는 출판의 세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몰라서 힘들어하고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너무 명확하게, 잘 찝어주셔서 책들이 다 베셀이 되다니... 나중에 책 쓰게 된다면 이 분을 찾아가봐야겠다! 베셀제조기시네 ㅎㅎ
...
중간에 파이프라인 이야기가 나오는데, 너무 잘 알고 있는 이야기라서 정말 극공감하면서 읽었다 :)

#북스타그램 #도서지원
#퇴근후글쓰러갑니다 #두사람출판사 #부캐 #사이드잡 #책쓰기 #작가되기 #작가데뷔 #예비작가 #그렇게몽땅떠났습니다 #북스타그램 #n잡러 #부업 #백도서관서평단 #책추천 #베스트셀러 #작가지망생 #글쓰기 #책출간 #직장인취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