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이정서 옮김 / 새움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hine_library
#2021일흔번째책
#어린왕자/생텍쥐페리/새움
2021.05.30-31.
#2일간읽은책
#윤의책장

어린왕자를 읽은지 반년도 안되어서 또 만났다.
근데... 그때와 또 다른 울림과 감동이 있다!
그래서 어린왕자가 이렇게 오랜 기간 스테디 셀러구나...
특히나 이번 책은 번역의 디테일을 살렸다. 그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
.
이번에는 여우와의 에피소드보다 '나'의 에피소드들에 조금 더 집중을 해봤다.
'나'의 어린시절에 어른들로부터 들은 이야기는,
비단 그 당시 뿐만이 아니라.. 내가 자랄 때도 그런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거 할 시간에 공부나 해...'
그래서 아마 '나'는 화가가 못되고 파일럿이 되었던 것이고...
그게 아마 생텍쥐페리의 어린시절이 아닐까도 생각했다.
그렇게 보니,
이 이야기는 마음 한 켠이 아린 이야기였다.
..
그리고 어린왕자가 여행한 별들의 사람들은 허영꾼도, 왕도, 지리학자도, 술주정뱅이도....
혼자였다.
모두들 다 똑같이 누군가가 오기를 기다리고는 있지만, 먼저 여행하지 않고 있었다.
그저 그 자리를 지킬 뿐..
그들의 모습에서도 어쩌면 현재와 비슷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았다.
나를 인정해줘, 나 이만큼 일하는 사람이야, 나의 실수 정도는 잊어줘... 등등...
누구에게 말하기는 부끄럽지만, 내 마음에서, 우리의 마음에서 소리치는 말들...
지금 읽고 있는 책 #퇴근길인문학수업_관계 를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사람들..ㅎ
...
언젠가 또 어린왕자를 읽는다면,
또 다른 생각을 하거나, 이런 마음들이 정리가 어느 정도 되겠지..
어른들을 위한 이야기, 그리고 언제든지 읽힐 이야기..
읽다보면 토론할 거리도 많아질 이야기...
'길들여지다'에 묻혀서 다른 많은 이야기가 사라지지 않기를...

#북스타그램 #도서지원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주당파 #생텍쥐페리 #새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