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e_library
#2021쉰번째책
#프랑스중세파블리오선집/장보델/희극연구회/지만지
2021.05.01-02.
#2일간읽은책
#윤의책장

p. 176. 부유함은 신이 주는 것이지 숨기고 감추는 자에게 가는 것은 아니랍니다.
.
지만지...
대학원 다니면서 가장 많은 권수의 책을 산 출판사 ㅎㅎ
왜냐면 희곡들이 다 여기서 출판되기때문 ㅎㅎ
그래서 이번에도 꼭 읽고싶었다.
..
읽으면서 종교인들이 비판, 풍자의 대상이 되는게
지금과 다를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뭐... 사람 사는 것 다 똑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 ㅋ
웃음을 주기 위한 짧은 시...
그 소재가 되는 사람이, 사건이...
종교지도자들의 타락이라니
반성하라. 각성하라.
...
생각을 좀 하게 된게
뭐,, 내가 성직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깨달은 사람으로서, 성숙한 시민으로서의
선한 영향력은 있어야겠다는 생각..
과욕은 결국 독이고, 오히려 알맞은 곳에 나누자는..
정말 교과서적이라고, 티피컬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생각 ㅎ...
윤 많이 컸네? ㅋ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