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숍
레이철 조이스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hine_library
#2021스물여덟번째책
#뮤직숍/레이철조이스/조동섭/밝은세상
2021.03.19-20.
#2일간읽은책
#윤의책장

작년에 읽은 책 중에..
#서메리 작가의 #오늘을버티는데한문장이면충분하니까 가 생각났다.
그 책은 한 문장, 한 마디로 힐링과 위로를,
이 책은 음악으로 힐링과 위로를 주는거니까 :)
.
처음에 출판사에서 제의가 들어왔을 때,
코로나랑 상황이 비슷하지 않나 싶었다.
그 이유는, 이 책의 주인공은 시대가 변해서 CD가 나오고 LP판이 하향세에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LP판만 고집을 하는데,
코로나 포비아 이 시대에도, 디지털로 대체가능한 이전의 아날로그적인 방식들만을 고집하는 사람들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읽으면서 든 생각은, 일단 코로나와 연관시킨 내 생각이 억지스러웠다는 생각이었다....ㅎㅎ...
..
아마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면 캐칭프레이즈가 LP판이 엮어준 사랑 혹은 음악을 통해 마음에 위로를...
정도가 되지 않을까? ㅎㅎㅎ
...
읽다가 뜬금없이 들었던 생각 중에..
주인공을 포함해 그 공동체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정체불명의 초록색 외투를 입고, 초록색 가방을 들고, 초록색 장갑을 낀 그녀는
작가가 그렇게 초록색으로 도배한 이유가 있을까?ㅎㅎ...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