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도무지 헤어나올 수 없는 아홉 가지 매력>을 리뷰해주세요.
자전거, 도무지 헤어나올 수 없는 아홉 가지 매력
윤준호 외 지음 / 지성사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전거, 도무지 헤어나올 수 없는 아홉 가지 매력>은 말 그대로 자전거의 '매력'에 사로잡힌 아홉 사람들의 이야기다. 그 어떤 교통수단에 비해 자전거가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자전거의 '예찬론'을 담았다. 자신과 자전거의 운명적인 만남 비롯한 일상에 있었던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점철되어 9명의 저자가 다양한 이야기를 늘어뜨린다.

이 책을 보면서 가장 놀랐던 이유는 자전거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자전거가 이렇게 다양한 모양과 색다른 이름이 있는지 처음 알았다. 자전거라고 하면 보통 자전거가 머리속에 떠올려지는데 비해 자전거 또한 첨단을 걷는 듯 다양하고 깜찍한 것들이 많았다.

자전거를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는 삐뚤빼뚤 중심 잡기가 너무 힘들다. 나 또한 몇 해 전에 자전거를 배우려고 조금 큰 자전거로 배운 적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초보에 가깝지만. 안장이 높아서 높이를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않는 것이 많이 불편했는데 그럼에도 조금씩 바퀴가 굴러가면서 달려가는 그 시원함은 잊지 못할 정도로 매력적인 일이었다. 바람을 가르고, 타고올라 시원스럽게 달리는 모습은 자동차나 오토바이에 비해 날렵하게 소리를 내지 않으며 달릴 수 있는 날렵함을 가지고 있었다.

드라마 속에서도 자전거를 타고 시원스럽게 폐달을 밟고 멋스러운 풍경과 바람을 가르는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자전거의 매력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나 또한 그 모습이 너무 멋져 한동안 그들의 자전거 타는 모습을 얼마나 동경했던가.

우리나라에도 자전거 도로가 많이 생겨났지만 자전거의 유용성은 외국에서 더 필요성을 많이 느끼곤 했다. 네덜란드를 여행할 때 걷는 여행보다는 손쉽게 긴 거리를 오갈 수 있는 수단이 그 어떤 것보다 자전거가 유효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었다. 자전거를 아예 못타는 것은 아니지만 속도를 올리며 잘 타는 사람이 아니기에 자전거의 속도감을 느껴보지 못했다. 아직도 나에게 자전거를 하나의 로망이다. 자유자제로 시원함을 가르는 솔잎향처럼.

그들이 말하는 아홉가지 매력에 빠져 하고 싶은 일에 큼지막하게 적어 놓았다.'기필코, 이번에는 꼭! 자전거 능숙하게 타기' 이번에는 꼭 목표달성 할 수 있기를...!! 혹, 이 책을 보고도 아직 자전거의 매력에 빠지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책을 읽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자전거를 타고 달려보라고 권하고 싶다. 초보지만 자전의 매력은 타 봐야만 알 수 있다는 것을, 나도 알고 그들도 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