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화술 - 성공하는 사람들을 위한 72가지 화술 법칙
안은표 지음 / 시아출판사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물흐르듯이 말하기>와 이 책을 봤는데요, 둘 다 괜찮습니다. 그런데 사실 가만히 보면 둘 다 비슷한 이야기를 하네요. 차이점이 있다면 전자는 조금 방법론적인 설명이 많구요, 후자 즉 이 책은 예시가 좋습니다. 물론 전자도 예시가 있죠. ^^결론은 겸손히 말하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칭찬을 아끼지 말며, 자신의 관심을 솔직히 표현해라 뭐 그런거죠. 이렇게 말하고 보면 다 아는 이야기 아냐? 하시겠지만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고 아는 것과 실제상황에서 적용하는 것은 다르죠. 그런의미에서 이 책이 어느정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잘 실천이 안되어서 큰 도움은 안되네요...ㅡㅡ; 이건 어디까지나 제가 게을러서겠죠? ㅡㅡ;화술에 관한 책이 없다면 하나쯤은 구입후 후회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아 한가지 개인적으로 반감이 들었던 부분이 있는데요, 비즈니스화술시 상대방의 관심을 끌수있게 제품의 새로운 점을 부각시키라는 말이 잘못된 것 같네요. 요즘에는 정보가 많이 공개되다보니 구매자들도 수준이 많이 올라가서 제품의 품질을 많이 따지게되죠. 그러니 실속없는 생색내기식 새로운 점은 고객에게 외면당하기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히려 진실된 모습으로 제품에 관한 많은 정보를 공개하고, 품질을 강조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요즘 가격보다는 품질과 디자인에 고객이 몰리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