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18 - 에이스 등장!
오다 에이이치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에 원피스 1권을 친구의 추천으로 구해읽고 난 후 18권까지 몽땅 사서 읽게 되었다. 1권이 정말 좋았기때문이다. 그런데 다 읽고 난 다음의 배신감이란...나쁘다는 것은 절대 아니지만 기대치에 정말 못미친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다들 좋은 작품이라고 평가하지만 평가란 어디까지나 주관적이기에...나에게는 좋은 작품일 수 없다.

이유는 우선, 편집상태인데, 대원에서 좀 더 신경을 썼으면 좋았을 것이다.(원판이 그런지는 몰라도..ㅡㅡ) 만화가 상당히 입체적이면서 약간의 과장적인 묘사부분이 많은데 음향효과 글씨를 크게 덕지덕지 붙인 것은 그림을 알아보는데 상당한 힘이 들게 만든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원피스는 그림이 뛰어나므로 되도록 효과글체는 작게 그림을 비켜서 넣었어야했다.

둘째, 내용인데 이게 좀 말하기 힘든 부분이다. 뭐랄까 힘 센 내가 내 마음대로다...뭐 이런 것이랄까? 물론 루피일행이 항상 마음대로 행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그렇다. 내 주장이 앞서고 내 생각에 반대되는 경우는 결투로 끝장을 내는 방식이다. 결국은 결투의 승자가 최후의 승자이며 정의로 군림한다는 얼토당토않은 이야기가 된다. 내 설명이 약간의 비약됨이 있겠지만 내가 받은 느낌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리고 대부분의 대화가 '용서할 수 없어! 죽여! 패주겠다! 싸우자!' 이런 것이다. 좀 한심하다는 생각이든다.

장점도 있는데 전에 이야기했듯이 그림이 매우 인상깊다. 깔끔한 그림체, 입체적인 표현, 실감나는 표정은 정말 작품이다. 그리고 내용중에서 꿈을 실현시키려는 노력을 표현한 부분이 좋았다.

원래 별 3개씩 주려고 했는데 기대치에 못미쳤기에(다른 사람의 별5개 평과는 판이하게 달랐기에) 좀 더 내 생각을 강하게 전달하려고 별 하나씩 제거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