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빈손의 아마존 어드벤처 ㅣ 신나는 노빈손 어드벤처 시리즈 2
박경수.장경애 글, 이우일 그림 / 뜨인돌 / 2000년 8월
평점 :
만화도 재미있고 내용도 아주 재미있어서 손쉽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하지만 내용이 알차서 상당히 돗보인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페루의 나스카 그림을 보러 떠나는 노빈손 하지만 또다시 비행기는 불시착(추락?)하고... 큰 내용은 환경 보호이구요, 하지만 식상한 내용이 아니라 아마존에 관해 많은 것을 새롭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덕분에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페루, 볼리바아 같은 나라위치도 새삼 확인할 수 있었구요..수 많은 동물들...그 중에서 타마린, 맥, 분홍 돌고래(강에 산다네요. 신기하죠?), 피라루쿠(세계최대 담수어랍니다.)...보라쿠타크라는 신가한 나무, 야카레(카이만이라고 불리는 악어), 용오름(물에 생기는 허리케인), 히폴리테와 안티오페.
아킬레우스가 나오는 신화, 1987년 골드러쉬, 그로인한 미나마타 경보, 1997년 인도네시아 최악의 화재와 함께 발생한 아마존 화재, 엘리뇨, 라니냐, 1919년에 정점에 오른 생고무 수출 그후로 수입국으로 전락한 브라질, 거대한 역류 포로로카, 이가포, 빠지아, 테라피르메 등등 너무 많은 내용이 적혀있네요.
위에 제가 적은 것을 보고 '어 이게 뭐지' 싶으시다면 한 번쯤 보면 후회는 절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