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권

히로시마 레이코 | 길벗스쿨

뭐 어떻습니까? <휫휙 탄산수>를 포기한 것은

손님이 스스로 선택한 일.

그 선택으로 행복해질지, 불행해질지는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잃어버린게 아니라 원하는 것을 다른 것으로

바꾸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후회만 하지 않으면 아마도 운은 따라올 것입니다.

p.142

소원을 들어주는 과자 가게가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소원을 이루고 싶은가? 어릴 적엔 분명 이루고 싶은 것도 이루고자 했던 것도 많았던 거 같은데 이상하게 커가면서 점점 사라져버린 것들... 정말 소원을 들어주는 과자 가게를 만난다면 난 무슨 소원을 빌어야 할까?

투자의 기재? 누구나 이쁘다고 말할 정도의 외모? 뛰어난 두뇌? 글 쓰는 재능? 아.. 어렵다. 그냥 한 번에 지칭할 만한 단어가 없을까? 음.. 팔방미인?!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커져만 가는 욕심과 정말 그 가게가 실존하는 것처럼 진심을 담아 고민해 보는 나이다. ㅋㅋ

왜 초등 필독서이면서 아이들이 그렇게 전천당 시리즈를 좋아하고 기다리는지 알 것 같았다. '정말 이런 과자 가게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가 절로 나오게 한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권이었다.



가게에 진열된 과자들은 더 희한해서

그만 마음을 빼앗기고 말았다.

보기만 해도 가슴이 두근두근 쿵쾅쿵쾅 뛰었다

p.44

전천당은 골목 후미진 곳에 자리 잡고 있는 과자 가게이다. 그것도 과자를 산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소원을 들어주는 과자를 파는 곳이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권에선 다른 사람에겐 사소해 보일지 몰라도 해결하고 싶은 고민거리와 이루고 싶은 소원을 가진 등장인물들의 이야기 7편이 담겨 있다.

화석 탐험가를 꿈꾸는 료헤이에겐 아주 오래전에 살았던 생물의 화석이 묻혀 있는 장소를 알 수 있게 한다는 음료 '다이노소다'를, 벌레를 싫어하는 미스즈는 몸에 뿌리면 평생 벌레가 다가오지 않는 '벌레 퇴치 향수'를, 성적으로 고민하는 쇼위는 다른 사람의 재주와 능력을 조금씩 빼내 자기 것으로 흡수하게 하는 '쏙쏙 추잉껌'을, 성격이 지나치게 느긋하고 행동이 굼뜬 노조미는 '서둘러 떡'을, 키가 작아 고민인 아야네는 '휙휙 탄산수'를, 뭘 해도 안 풀리는 마사토는 '찢어 오징어'를 사게 되면서 일어나는 기묘한 이야기이다.

그런데 이보다 더 강력한 과자를 만들어 전천당 과자를 버리게끔 만드는 인물 요도미가 등장하며 각 이야기의 끝이 '불행'으로 끝날지 '행운'으로 끝날지 알 수 없게 만든다.

오늘의 행운 동전으로 살 수 있다는 전천당의 물건을 샀던 그들의 선택은?



재미있는 과자 이름부터 매력적인 캐릭터, 판타지 요소에 더해진 스릴러 요소가 가미된 복잡하지 않은 이야기가 독자로 하여금 이야기 속으로 푹 빠져들게 만든다. 무엇보다 이야기 사이사이 그림까지 더해져 글밥이 많은 책을 읽기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천당의 과자를 통해 자신의 소원을 이루거나 고민거리를 해결하는 모습 또는 지나친 욕심으로 전천당의 과자를 버리고 화앙당 과자를 선택해 후회하게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감당하지 못할 힘에 대한 허상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풀어놓아 공감을 이끈다.

누구에게나 이루고 싶은 소원이나 말 못 하고 고민하는 고민거리가 있을 것이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처럼 소원을 이루어주는 가게를 만나 손쉽게 해결을 해나가면 더없이 좋겠지만 그 선택에 대한 결과는 본인이 감당해야 하는 몫으로 지금을 즐기며 최선을 다해 살아가라고 응원해 준다.

여러분들이 만약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을 만나게 된다면 어떤 과자를 사보고 싶은가? 혹은 과자에 나온 과자 중 원하는 과자가 있는가? 그렇다면 이번 제2회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그림 그리기 대회를 통해 그림으로 그려보면 어떨까? 잘 그리지 않아도 괜찮다고 하니, 전천당의 팬심이 녹아 있는 재미있고 창의력 넘치는 전천당 과자 그림을 그려보자!

재미있는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둥이들이 올해 중1이 된 게 그저 아쉽... ㅎㅎㅎ

제2회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그림 그리기 대회 안내

대상 : 초등학생 / 참여 기간 : ~21년 9월 12일 / 참여 주제 : 책에 나온 과자 및 내가 상상한 전천당 과자

전천당 홈페이지에서 참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