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5기 신간 평가단을 모집합니다.

  벌써 끝났네요. 책을 계속 보게 되면서 조금 힘들었고 시간도 모자랐지만 그래도 제가 본 책들 하나하나 쌓이는 것을 보면서 제가 살아있다는 것을 느끼곤 했습니다. 저에게 너무 좋은 기회를 뿐입니다. 5기 경영 신간 평가단 A로 많은 즐거움과 기억을 갖게 됐습니다. 평가단 활동 도중에 제 개인적인 신상의 일도 참 많았습니다. 앞으로 이 시간을 그리울 것 같네요.  

봄, 새롭게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고 싶습니다.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위 훌륭한 인생에 관한 여섯 개의 신화 



2. 나 같은 배우 되지 마 



3. 좋은 일은 언제 시작될까  


   


4. 꿈을 굽는 가게로 초대합니다 



5.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나 같은 배우 되지 마”

  언제나 주연만을 기억하는 이 세상에 이 책은 ‘류승수’라는 조연배우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 솔직함 속에 묻어 있는 세상에 대한 시선과 노력, 그리고 삶의 문제를 어려운 철학이나 분석을 통해 이야기하지 않고 가슴으로부터 나오는 이야기들로 가득했습니다. 아마도 살아가는 현실은 언제나 만나는 저에게 이런 부분이 가장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신간평가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그러고 보면, 1년 사이에 굿오브닝은 혼자만 자랐던 것이 아니다. 이 모든 사람들이 컵케이크와 커피 한 잔을 사이에 두고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며 함께 지내왔다.’ [꿈을 굽는 가게로 초대합니다] 134쪽
 

  살면서 혼자가 아닌 때를 느낄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때가 가장 행복한 시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저자는 자신의 상점을 열면서 모든 일이 타인과의 생활의 가치를 인식하게 됐고, 무엇보다 행복하기 위해선 타인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안 듯 합니다. 그런 마음이 이 구절에 잘 표현됐다고 느껴지네요. 저도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omek 2010-04-07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두 흥미로운 책이네요. 기회가 되면 읽고 싶습니다.

novio 2010-05-02 01:45   좋아요 0 | URL
님 역시 신간평가단 멤버이신데 나중에 서로 책을 교환하면서 읽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