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마스터 - 회사를 살리는 영업 AtoZ
이장석 지음 / 진성북스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저자 이장석 대표는 '원칙 영업', '정직 영업'의 길을 걷고자 하는 사람이다. 그는 모든 영업에 클린의 정신을 최고의 가치로 여겼다. 자신의 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세일즈 마스터로서의 사명은 영업 정신과 기술보다 고객을 만족하는 최고의 가치를 전수해 주고자 한다.

 

 저자는 자신이 찾았던 영업의 기술과 정신을 이 책에 담았다. 영업 현장에 있는 많은 이들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함으로 배우지 못했던 자신과 같은 이들에게 배우라는 취지와 가르침에 소중한 재산을 남기고 싶어 함을 책을 읽는 중에 알게 된다.

 

 저자는 영업 전략에 최고의 가치는 고객임을 강조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자리에서 고객의 현장에서 고객의 눈에서 영업 전략을 갖도록 한다. 고객만족이 최고의 영업 전략이기 때문이다. 영업의 현장에서 많은 이들이 놓치고 있음은 실적이다. 실적을 우선 가치로 세웠기에 고객만족에 대한 가치를 놓치고 있다. 고객은 가장 중요한 가치영업 대상이다. 순간의 실적에 눈이 가리워지면 그는 영업에 고수가 될 수 없다. 영업에 대한 가장 중에 가치를 잃어버린 것이다. 이는 길을 모르고 떠나는 것과 같은 위험한 것이다.

 

저자는 바른 영업과 바른 전략을 전수하여 새로운 세일즈 마스터가 육성하고자 하는 기쁨을 가지고 있다. 영업에 대해 배우지 못했던 과거의 자신의 삶을 돌이키면서 영업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 전략 등을 전수함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영업 현장에 전수하고자 하는 깊은 뜻을 품고 이 책을 저술했다.

 

저자는 자신의 가장 큰 포인트는 고객임을 강조한다. 고객이 되어보라는 것이다. 고객이 되지 않고는 고객을 설득할 수 없다는 것이다. 영업 현장에서는 영업에 대한 기술만을 배우고자 하지만 자신이 판매한 제품이 가장 가치있는 것음을 자부심으로 여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제품을 전략적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것 뿐이다. 자신이 고객이 되더라도 자신이 판매했던 제품에 대한 가치를 알고 찾는 정신이 되지 않으면 속임수이다.

 

이 책을 통해 영업 전략에 필요한 다양한 마케팅 등을 배울 수 있다.

 

무엇보다 저자가 말하는 영업 정신이다. 깨끗한 영업을 위해 어떤 정신과 가치를 가질 것이며,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어떻게 심어갈 것인지에 대한 노하우를 저자는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욕심내지 않는 기쁨의 마스터다운 모습을 이 책을 통해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