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이런 사람을 원한다 - 신입사원부터 과장까지 꼭 알아야 할 직장생활 해법서
이용태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직장 생활 해법서이다. 저자는 직장생활의 해법을 공부에 두었다. 공부하지 않으면 직장에서 적응할 수 없음을 전제로 한다. 저자는 "직장에서 찾는 이들은 열심히 일하는 이보다 잘 하는 이를 찾는다"라는 것을 보여준다.

 

 직장 생활에 대한 해법서는 초년 직장인뿐만 아니라 모든 직장인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첫째 파트로는 불평하는 직원은 위험하다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는 모두가 겪게 된다. 그렇지만 업무에 따른 문제앞에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직장의 만족도 결정된다. 대부분은 불평을 하게 되지만 직장에 필요한 인재는 불평하기보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문제를 해결해 가는 위기를 기회로 삼는 자이다.

 

 직장은 내 삶의 중요한 곳이다. 그곳에서 만족하지 못하면 자신의 삶에 만족함도 없다. 직장인으로 자세와 태도가 자신의 직장에 대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저자는 장인의 생각은 CEO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한다. 항상 최고의 성과를 바라보면서 업무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능력을 갖추라고 한다.

 

 직장에는 해법이 없다고 한다. 그렇지만 직장에 대한 명확한 안목을 가지는 이들은 직장내 상사일 수 있다. 그렇지만 그들의 안목이 완벽하지 않는다. 경험과 실적이 그들을 오늘날 상사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게 했던 것을 생각하면 그들의 방향을 함께 가야 한다.

 

 직장은 나의 재능을 발휘하는 곳이지만 직장의 목표와 가치가 먼저이다. 직장의 목표와 가치를 위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때 직장내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 꼭 필요한 인재는 회사를 위한 직장임과 함께 회사가 원하는 일에 함께 가는 이들이다.

 

 급변하는 시대적 상황속에서 살아남는 직장인들의 고충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직장과 함께 성과를 이루어가는 직장인들은 고충보다는 기쁨과 만족이 앞설 것이다. 회사는 나의 삶이라고 생각할 때 더욱 아름다운 가치를 창출해 갈 것이다.

 

 이 책은 직장 생활에 대한 해법서로서 많은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활속에서 가졌던 다양한 생각들을 정리하고 발전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