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댄 동산 가정예배서 : 1~3월 물 댄 동산 가정예배서 1
이영훈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행복이다. 행복한 시간에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것은 참으로 행복하다. 믿음으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는 말씀을 붙들게 된다. 말씀으로 하루를 열어가도록 이영훈 목사님은 1~3월의 가정예배서를 활용하게 저술했다.

 

 많은 시람들이 새롭게 새해를 시작한다. 그러나 작심삼일이 된다. 각오와 결심이 형편에 따라 흐지부지하게 된다. 그런데 작심하기 쉬운 우리들의 일상에 도전과 꾸준함으로 말씀에 집중하도록 이영훈 목사님은 가정예배서를 출판했다.

 

 많은 성도들이 하나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라는 생각을 갖는다. 말씀은 우리의 영의 양식이다. 날마나 주님과 함께 영의 양식을 취하는 기쁨을 이 책을 통해 갖게 될 것이다. 하루 하루 주어진 시간을 하루 분량을 읽고 묵상하도록 구성되었다.

 

 짧지만 깊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하루의 묵상을 이 책을 통해 활용하다보면 믿음이 성숙되어 가리라 믿는다. 이 책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활용했다. 2013년에 출판되어 3여년에 걸쳐 믿음의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는 실제적 가정예배서이다.

 

 가족과 함께 말씀을 나누고, 가족과 함께 은혜를 나누어 가는 시간은 가정을 믿음의 자리로 세워가는 힘이 될 것이다. 믿음의 가족들이 말씀앞에 겸손히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세워가는 것은 중요한 것이다. 믿음의 사람들이 세상의 흐름에 따라 말씀을 벗어나고 있다. 말씀을 떠난 백성들이 말씀을 통해 새롭게 거듭나는 아름다운 시간을 이 책을 통해 갖는 것이 중요하다. 믿음은 우리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다. 믿음으로 세상을 밝히고 믿음으로 새롭게 자신들을 세워가는 것은 중요한 것이다. 그런데 믿음으로 살아가는 가장 중요한 것은 말씀이 있어야 한다. 말씀에 집중되지 않는 믿음은 우리에게 위험성을 갖게 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가정예배를 회복하고 말씀앞에 바로 서는 가족들이 되도록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라고 했다. 믿음은 그만큼 우리들에게 중요하다. 그 믿음의 뿌리는 말씀이다. 그 말씀과 함께 하는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은 물댄동산이다. 물댄동산처럼 시들지 않는 말씀의 사람들이 되어갔으면 한다.

 

 신실하게 주님을 따르는 사람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책은 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