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절대가이드 - 제주 사는 남친들이 솔직하게 까발린 강추 비추 관광지 절대가이드 시리즈
김정철.서범근 지음 / 삼성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가장 아름다운 섬은 단연 제주도 일 것이다. 제주도는 관광의 메카로 불린다. 우리 나라에 제주도가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 한국에서 태어나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은 제주도일 것이다. 그런데 제주도를 여행하다보면 획일적인 여행코스만으로 정해져 있기에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제주도를 제대로 구경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아마 제주도를 구경하신 분들이만 이런 아쉬운 마음을 가졌을 것이다.

 

 그리하여 저자들은 제주도에 대한 절대 가이드를 편찬했다. 이들은 사랑스러운 제주도, 가장 가보고 싶은 제주도를 획일적 관점이 아니라 꼭 제주도에 가면 가봐야 할 곳을 선정하고 제주도의 명물을 독자들에게 소재함으로 효과적으로 제주도를 여행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제주도를 더욱 사랑하게 될 것이다.  저자들은 10가지의 테마들을 고르게 분석하여 독자들에게 제주도의 면면을 보여주고 있다. 누구도 알 수 없는 곳과 많은 이들이 찾지만 제대로 살피지 못했던 부분들을 세밀하게 설명하여 주고 있다. 진심으로 제주도를 사랑하도록 독자들에게 저자들은 안내하고 있다.

 

 제주도는 낭만의 섬이라고도 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추억을 남기고 오는 곳이기 때문이다. 신혼여행, 가족 여행, 여인들과의 여행 등을 통해 삶의 자취를 남긴 곳이 제주도이다. 제주도는 그래서 모든 이들에게 남겨진 추억의 섬이요, 낭만의 섬이다. 사람들에게 가장 기억 남는 여행지는 어디냐고 묻는다면 아마 제주도를 기억해 낼 것이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제주도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상실되었다. 여행지에서 경험했던 기억들이 제주도를 기피하는 현상들이 나타났다. 이는 상인들에게 대한 신뢰를 잃었기 때문이요. 여행비에 따른 효과적인 여행코스를 갖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고 대처하기 위해 제주도를 사랑하는 저자들이 "제주도 절대 가이드"를 편찬하여 제주도의 새로운 모습을 재창조하게 된 것이다. 효과적인 제주도의 여행을 위해 이 책을 필독한다면 큰 효과를 갖게 될 것이다. 이는 제주도에서 다시금 추억을 낳고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제주도를 다시한번 가보고자 하는 이들은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더욱 유익한 여행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