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성지순례 컬러링북 - 주님이 가신 길을 따라가는 믿음의 길
한윤희 지음, 김창락 추천 / 보누스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책을 열어본 아이들이 환호성으로 와~~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컬러링북이라기 보다는 기독교성지순례 책자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유행하고 있는 컬러링 북이었어요. 참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끌어내는 좋은 책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하죠. 그렇지만 이 책은 마음의 정신과 정서적 안정을 함께 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성지순례를 통한 자신의 간접경험을 쌓는 좋은 책이죠. 이 책을 통해 성지순례의 현장을 바라보며 스케치하는 기분이 듭니다. 참으로 유익하고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독교 성지순례지는 영적 현장이며 삶의 현장이죠. 그 현장을 찾아가는 순례의 길에서 만난 순례지는 가슴을 벅차게 합니다. 그 현장은 눈으로만 바라보았던 것을 현장감 있는 색체와 함께 그림을 그려간다는 것은 순례지의 현장을 가슴에 담는 것과 같은 것이죠.

 

 이 책은 아이들에게 기독교 성지순례에 대한 경험을 쌓게 하는 유익함이 있습니다. 또한 성인들에게도 성지의 유적지를 깊게 관찰하는 경험을 갖게 하죠. 유적지를 돌아보면서 자세히 살피지 못했던 부분들을 찾아가는 기쁨도 두배 일 것입니다.

 

 이 책은 현대인들에게 자신과의 만남, 자신과 함께 하는 여행 등을 고려한 것입니다. 분주한 현실속에서 자신과의 만남을 갖지 못했던 시간을 이 책을 통해 갖게 됩니다. 또한, 혼자만의 여행을 주도하고 싶지만 경제적, 시간적 문제로 여의치 못했던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책입니다. 무엇보다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과 아이들과 함께 그려가며 성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독특한 면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자녀들과 함께 할 때 더욱 효과적일 수 있죠.

 그렇지만 성지의 본연의 모습을 상기시키며 성지에 대한 이해를 넓혀간다는 것에 더욱 주안점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성지순례를 독자들과 함께 가고자 했던 것입니다.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독자들이 선호한 성지에 대한 사모함을 열어주는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죠.  이 책은 다양한 관점에서 효과를 갖게 합니다. 물론, 컬러링북에 대한 효과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선교의 현장에 함께 한다는 것에 유익합니다. 개인과 개인, 자녀와 개인, 가족들과 선교지의 생생함을 나눌 수 있음에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