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획 특강 -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노동형 지음 / 청년정신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업들의 생존경쟁은 눈물겹다. 수많은 경쟁상대를 대상으로 치열한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은 기업의 사활을 건다. 기업의 존폐위기는 글로벌 시장을 확보할 수 있는 철저한 조사와 대응에 있다.

 

 그중에 기업들이 갖는 콘텐츠 개발이다. 경쟁사들보다 앞설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콘텐츠이다. 기업의 정신을 담는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어야 경쟁을 선도할 수 있다. 다양한 요구를 하는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는 것을 찾는다는 것은 쉽지 않지만 기업의 특징을 담아 고객들의 욕구를 채울 수 있다면 이는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인들은 각자의 취향에 따른 요구가 다르지만 시대별, 계층별 흐름이 있다. 이는 시장조사를 통해서만 찾을 수 있는 것이다. 급변하는 시대를 이끌어가는 주요 요소는 정보이다. 정보력에 밝은 대처는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업들의 기본이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콘텐츠 개발에 많은 돈을 투자한다. 창의적 발상과 창조적 아이디어를 통해 대중들이 찾는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은 기업의 몫이다. 이를 위해 아이디어를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상하는 것이다.

 

 현대 기업의 변화를 보면 스토리텔링이다. 상호소통이 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 기업 내부와 외부를 이어가는 소통은 스토리텔링의 기본이다. 생산성을 높이는 주요 자리는 내부이지만 생산성을 찾는 것은 외부일 것이다. 이를 연결해 줄 수 있는 매개체가 소통인데 이를 스토리텔링으로 극대화하는 것이다.

 

 서로의 아이템을 공유하고 나누어 기업의 이미지화 시킬 수 있는 생산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기획에 중요한 힘이 될 것이다.

 

 기업뿐만 아니라 많은 단체들이 요구하는 것도 구체화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이다. 콘텐츠 개발에 따른 준비부터 상세히 가르쳐 주는 것이 이책의 매력이다. 경제적 용어와 생산라인에서 사용되는 용어가 일반인들에게 생소하게 다가오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해할 것이다.

 

 이해를 바탕으로 이 책을 읽게 되어지면 자신의 삶과 담당 분야에 콘텐츠 개발에 대한 기획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프로세스를 찾고 개발하는 아이템을 자신에게 발견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