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의 임재 연습 : 국내 최초 완역본 - 단조로운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기
로렌스 형제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로렌스 형제의 "하나님의 임재 연습"은 출판된 이후에 수많은 사람들이 읽게 되었다. 하나님의 임재연습은 그만큼 하나님을 향한 갈망을 갖는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는 이들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코자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는가. 이에 대한 명쾌한 대답을 듣기 어렵다. 신비적 체험이 임재경험이라고 할 수 없다. 하나님의 임재는 우리들에게 가장 소망하는 것임에는 틀림없지만 임재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한 것도 솔직한 고백일 것이다.
이 책은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실제적인 훈련보다는 영성에 관련된 경험적 토대로 쓰여졌다. 임재 연습이라고 해서 하나님의 주권을 우리들의 훈련으로 되어질 것으로 착각한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일하심에 달렸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도록 성령님을 통해 역사하신다.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들에게 감동과 감화를 이루시면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게 만드신다.
이 책을 통해 철저한 자기자신을 비우는 훈련과 함께 자신의 자리에 하나님이 계시도록 하는 실제적 삶으로 이끌어가는 영성과정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들의 삶의 현장에 함께 하시며 우리를 연단하시고 훈련하신다. 결국 우리들의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믿음의 자세를 갖게 하신다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사람이라면 어떻게 살아가는 것인지에 대한 답을 찾아갈 것이다. 하나님의 인도는 독단과 강요가 없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호응하는 믿음의 결단을 하게 된 것이다.
진정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것은 특별한 것이 없다. 하나님과의 동행이다. 하나님과의 동행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케하는 생활일 것이다. 우리들은 이적과 기적을 바라지만 하나님은 합리적인 분이시다. 하나님의 자리를 우리에게 내어 주시는 사랑을 안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기독교인들이 많이 읽었던 책이다. 그렇지만 읽을 때마다 새롭다. 이번 출판사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임재 연습은 깊은 영성으로 나아가는 길을 다시한번 제시하고 있다. 이 책과 함께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