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연습 - 감정을 이용해 원하는 삶으로 옮겨가는 22가지 방법
제리 힉스 & 에스더 힉스 지음, 박행국.조한근 옮김 / 나비랑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라고 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정은 삶에서 중요한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현대인들은 감정조절에 대한 관심이 많다. 감정에 다스림은 개인적 삶을 성공과 실패로 이끌어 간다. 감정조절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지만, 감정조절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은 수많은 실패로 인한 아픔으로 살아간다.

 

 그렇다면 우리는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과 삶의 자리에서 어떻게 감정을 조절하며 살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한 훈련을 받아야 한다. 시간과 경비를 들여 심리전문기관에서 감정조절에 대한 훈련을 받음도 나쁘지 않지만 오랜시간의 준비가 필요하기에 쉽지 않다.

 

 저자의 "감정연습"은 우리에게도 잠재적 능력이 찾아가도록 도와준다. 쉽게 감정은 변하지 않다지만 이 책의 도움을 받아 감정 연습을 하게 된다면 자기 조절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기대를 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마음에 담겨진 잘못된 감정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처방함으로 의식적인 삶으로 변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본성에 따라 살아갔던 사람들의 삶은 감정에 솔직한 자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다보면 심리적 부담을 갖게 된다. 사람들이 오랜 세월을 살아가면서 변질되고 왜곡되었던 감정을 제대로 살피지 않음으로 인해 왜곡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22단계를 통해 감정 범위를 진단하여 사람들의 감정을 왜곡시키는 다양한 감정변화를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진단하게 한다. 진단된 왜곡된 감정을 치료하며 바로 잡아가는 과정을 단계별로 연습하게 함으로 효과적인 감정 변화를 맛보게 하는 효과를 갖게 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들이 깨닫지 못했던 감정 변화에 따른 왜곡된 삶을 살피게 될 것이다. 왜곡된 자신의 삶은 감정을 통해 유발되었음을 진단받았을 때 독자들은 이 책의 필요를 느낄 것이다. 이 책은 22단계를 꾸준히 연습하게 되도록 구성되었으면 감정연습을 따라하는 이들에게 효과적 감정 변화를 경험하게 한다는 것이 유익한 점으로 평가된다.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다스릴 수 있는 사람들은 드물지만 감정에 속지 않는 지혜를 갖게 됨과 감정 조절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