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마커스입니다 - 설립자 김준영의 리얼토크
김준영 지음 / 샘솟는기쁨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컨텐츠를 통해 문화 사역을 감당하는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와 사역의 이야기를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오늘날 저자 자신을 존재케 하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는 사역자의 삶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생생한 삶의 길에서 만난 하나님은 저자를 만들어가신 은혜의 하나님이셨다. 저자는 하나님과의 만남으로 자신을 부르신 진정한 뜻을 발견했다.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해답을 찾은 계기는 하나님을 만남으로 알게 되었다. 하나님은 저자의 삶에 함께 하심으로 죄책감에서 자유하게 하셨다. 자유와 기쁨속에서 하나님의 소명에 응답한 저자는 마커스로 사역을 시작한 것이다.
하나님의 사역에는 반드시 광야를 걷친다. 광야는 자신에게 향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는 터전이다. 광야를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으로 바뀌어 가도록 하심을 경험하게 된다
저자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바라보면서 자신이 겪게 되었던 고난길을 되돌아보고 있다. 힘든 순간은 부모님의 부도와 수술로 인해 정점을 찍었지만 주님의 섬세하신 손길을 보게 되었음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이후 저자는 마커스로서의 사역를 시작했으며 마커스로서의 삶을 하나님께 드렸음을 말한다. 오늘날 많은 이들이 하나님을 향한 마음을 닫고 있다. 어둠의 세력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인생들은 하나님께 향한 마음을 닫는다. 또한, 교회와 교인들에게 대한 실망도 하나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런 시대적 변화를 하나님의 방법으로 회복하고자 하는 것이 마커스의 활동에서 보여진다. 이 책은 저자의 마음과 비전을 고스란히 느끼게 한다. 다음 세대를 위한 갈급한 저자의 심정을 이 책에 녹여 놓았다.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이 무엇인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를 묻고 또 물으며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저자의 활동은 우리들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한 사역의 열정과 헌신을 보게 된다. 믿음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진실함과 충성심을 낳게 된다. 저자는 자신에게 주어진 재능을 통해 예수의 문화를 만들어 세상 문화에 노출된 사람들을 인도하고자 하는 열정이 불타고 있다.
오늘날 진정한 사역자의 모습을 저자는 우리들에게 이 책을 통해 깨닫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