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 테마 여행 - 125가지 테마와 함께 떠나는 성경 여행
김창대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성경은 한권이다. 그렇지만 성경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했다. 성경의 시대적 배경은 인류의 시대적 배경과 같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성경은 하나님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 사탄의 이야기로 요약할 수 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 사람, 사탄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읽지만 성경에 대한 흥미를 쉽게 잃어간다. 성경은 다양한 문화와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시대와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성경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 삶의 자리와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현대인들이 성경을 쉽게 읽지 못하는 것이 과제이지만 성경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기에 성경을 읽는 것에 어려움을 갖게 된다.
성경의 저자는 여러명이지만 그 흐름은 하나로 통일되어 있다. 시대별로 다양한 사람들이 시간적 차이를 두고 기록하고 있지만 공통점과 통일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성경이 유일할 것이다. 이는 성경의 원저자가 하나님이시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성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까 고민하는 이들의 필요를 아는 저자는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 테마 여행"를 쓰게 된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은 125가지 테마와 함께 했다는 것이다. 성경을 이해할 수 있는 포인트를 성경속에 빠져들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성경은 총 66권으로 구성되었다. 성경을 한권으로 알고 있지만 66권으로 정경화 되어있다. 물론, 천주교와 개신교의 차이는 있지만 저자는 기독교인이기에 66권으로 정리하고 있다. 성경 66권을 한권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안내서와 같은 이 책을 중심으로 성경을 이해한다면 성경의 깊이에 빠져들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독자들의 필요를 정확하게 파악했다는 것이다. 현장에서 성경을 가르치고 나눌 때 성도들이 무엇을 궁금해 하는지 무엇을 알고 싶어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아 갔기에 이런 책을 출판할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어지낟.
이 책에 삽입된 사진과 그림을 통해 성경속에 나타난 사건과 배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성경 전체를 한권으로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성경의 포인트를 잡고 성경을 읽을 수 있음에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성경을 알고 싶어 하는 이들과 성경을 통독하는 이들에게 가장 유익한 정보와 안내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