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law - 인간 관계를 지배하는 다섯 가지 절대 법칙
김재광 지음 / 마리비즈(마리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가장 어렵지만 소중한 것은 인간관계이다. 인간관계는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핵심이 되었다. 현대인들은 인간관계에 대한 지혜를 얻고자 많은 서적들을 참고한다. 때로는 훈련을 통한 인간관계의 지혜를 터득하고자 한다.
김재광 대표는 현대인들의 필요를 채우고자 "THE LAW"를 통해 인간관계의 기본을 세우고자 했다. 그는 '우주 법칙속에 인간관계의 공식이 있다' 분명한 철학을 가지고 이 책을 저술했다.
사람들은 성품에 따라 살아간다. 그러나 문제는 성품이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변하지 않는 성품대로 살아간다면 나만의 세상은 펼쳐 갈 수 있을 지 모르지만 더불어 살아가기는 어렵다. 세상은 혼자만의 세상이 아니다. 함께 살아가야 한다.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람들은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한다. 원만한 인간관계에서 성공적 인간관계를 향해 갈 수 있어야 한다.
성공적 인간관계의 법칙을 저자는 5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인간관계는 지배적 사고보다는 자신의 브랜드를 높이는 데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과거의 인간관계는 카리스마적 관계를 선호했다면 현대 인간관계는 섬김의 자세로 상대를 배려하는 쪽으로 기울이고 있다. 이는 힘의 균형을 나눈다는 것을 말하기보다는 포스트모던 시대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절대적 가치를 인정하지 않기에 관계적 소모전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현대인들에게 있다. 그렇지만 인간관계는 작거나 크거나 약간의 스트레스를 동반할 수 있다. 이는 긍정적 마인드를 위한 과정이다. 즉, 약간의 긴장은 서로에 대한 배려와 태도에 도움을 주게 된다.
저자는 현대적 인간관계에 가장 필요한 5가지 법칙을 통해 가치 있는 사람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기를 원한다. 인간관계는 열정이 필요하다. 변화된 시대를 살아가지만 열정만큼은 어떤 시대보다 요구되고 있다. 인간관계는 원칙은 사람과 일에 대한 균형적 감각을 가지고 나아가는 것이다. 또한 인간관계는 힘의 법칙을 따르게 된다. 현대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갑과 을 관계이다. 갑의 횡포를 고발하는 뉴스들이 많이 나온다. 인간관계에서 자존심이라는 것을 건드리게 된다면 수치심으로 전달될 수 있다. 이에 대한 배려를 갖는 조화로운 힘을 발휘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갖는 다양한 형태속에서도 인간관계를 지배적 리드할 수는 5가지의 법칙을 배운다면 지혜로운 인간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을 자신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