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퍼즐 -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김병태 목사님의 책을 읽다보면 목사님이 교회와 성도를 무척 사랑하신다는 것을 느낀다. 한국교회의 위기라고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고자 하는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곳곳에서 묵묵히 사역하고 있다. 그중에 김병태 목사님은 교회와 성도들이 하나님과 말씀을 통해 회복되는 길을 가장 우선임을 저서를 통해서 보게 된다. 계속된 저술활동속에서 핵심적 요소들을 글에 담고 있음은 하나님에 대한 경외이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교회와 성도들을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켜 행하도록 하신 말씀의 외침을 목사님은 글에 심고 있음을 본다.

 

 이 책은 고통과 고난으로 신음하는 성도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자 한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다양한 문제들이 표출되는 시점에 우리는 살고 있다. 여러가지 어려움은 도미노현상처럼 가정과 기업, 사회를 무너뜨리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땀과 눈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나 자신들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정점에 놓여있을 때는 자살이라는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이들도 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그리스도인조차 자살을 택하는 사례는 가슴이 너무나 아프다. 이들에게 믿음이 없다고 한 칼에 정리하는 기독교인의 행태에 실망하게 되지만 우리의 근본적 본질을 깨닫게 된다면 쉽지 않는 인생을 살아갈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하나님이 만드시고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할 정도로 존귀하고 보배로운 존재이다. 이렇게 아름답고 소중한 존재가 죄의 유혹으로 인해 망가졌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우리를 버리지 않으시고 역사이래 지금까지 함께 하고 계신다.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곁에서 지켜보시고 주무시지 않으신 하나님이 임마누엘 하나님으로, 성령 하나님으로 함께 하신다. 하나님은 끊임없이 우리의 편이시며 우리를 인도하시고자 한다.

 

 그러나 죄로 물든 인생들은 하나님을 거부하고 또 멀리 내밀어낸다. 하나님은 수많은 뿌리침에도 우리에게 다가오신다. 이러한 사실을 성경을 통해 우리는 보게 된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존재와 우리의 존재를 보게 하며, 하나님의 기획하심과 선하심, 인도하심을 믿게 한다. 우리는 하찮은 존재가 아니다. 한 순간에 사라질 존재가 아니다. 우리는 한 순간 한 순간 살아가는 것이 벅차고 어렵지만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깨닫는다면 그 순간이 소중한 것이다. 함부로 살아갈 수 없는 인생이기에 우리는 지혜를 구해야 한다. 하나님의 눈과 가슴을 내게 주시어 인생이 헛된 길로 가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주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할 수 있도록 구해야 한다.

 

 김병태 목사님은 인생 방황속에서 신음하는 인생들에게 하나님의 퍼즐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의 조각이 모여 하나님의 퍼즐이 됨을 보게 하여 성도들의 존재가 가장 소중하고 필요함을 깨닫고 힘차게 살아가도록 격려하기 위함도 보여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