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 억제 식품사전 - 과학적으로 검증된 항암 식품 50가지
니시노 호요쿠 지음, 최지안 옮김 / 전나무숲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현대인들에게 가장 공포스러운 병이 암이다. 암정복을 위해 의학계에서는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아직 정복되지 못하고 있다. 유명 연예인들이 암과 사투를 벌이다 운명을 달리하는 것을 보면서 건강에 관심이 높아졌다.
현대인들은 먹거리로 인해 질병이 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먹거리로 인해 질병이 왔다기 보다는 자연치유력이 상실되고 있다고 한다. 신체는 자연치유력이 있지만 먹거리로 인해 신체 리듬이 깨어졌기에 자생력이 없다는 것이다. 수많은 연구결과들이 공통적으로 먹거리에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건강이다. 건강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꿈과 비전이 가득하더라도 건강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저자는 식품이 암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것인지에 대한 연구를 오랫동안 해 왔다. 일본암센터에서 암환자들을 바라보게 되면서 암과 식품과의 연관성을 연구했던 것이다. 분명한 것은 식품으로 암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암으로 인해 죽음을 앞둔 이들이 먹거리, 식품을 바꿔 치유되었다는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된다.
몸과 자연은 자생력이 있다. 그러나 자생력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먹거리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신체에 필요한 먹거리를 암 억제 식품 사전을 통해 인지해야 한다. 과학적으로 검증된 함암 식품 50가지를 통해 건강한 미래를 설계해야 한다.
우리는 먹거리를 다시 한번 살펴야 한다. 맛있다는 미각의 유혹에 빠져 들지 말고 현명한 먹거리를 선택하는 분별력을 가져야 한다. 제조되어진 모든 식품은 나쁘다는 것보다 인체에 유익되지 않는다. 자연 식품 그대로를 섭취했을 때 우리의 몸은 건강을 지켜가게 된다. 수많은 식품 가공품들이 마트 등에 진열되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유혹하고 하고 있다. 그러나 식품속에 첨가된 수많은 화학물질은 인체를 해롭게 한다.
이 책은 암 억제 식품 사전으로 인체에 유익한 식품 소개와 함께 요리 방법 등을 자세히 그림과 함께 설명해 주고 있다. 주부뿐만 아니라 관심을 갖는 이들이 쉽게 좋은 식품을 선별하여 요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식품은 병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방하는 능력이 있다. 예방이 최선이다. 예방되지 않는 병은 어렵다. 식품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가야 한다. 우리는 식품의 중요성을 깨닫고 식품으로 인해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건강을 되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