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성공을 버리고 진짜 꿈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Dream Book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정난진 옮김 / 위캔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삶에 대한 애착이 없는 이들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애착이 넘쳐 자신의 삶에 대한 기대치를 이루지 못한 이들이 가끔씩 다른 선택을 하는 경우를 본다. 매우 안타깝고 가슴 아픈 일이다. 삶은 어느 누구도 자신있게 살아갈 수 없지만 두드리며 살아가는 지혜가 필요하다. 위캔북스 출판사는 20, 30, 40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새로운 안목을 열어주고자 시리즈 책을 출판했다. 20, 30, 40대를 덤벙 덤벙 보낼 때가 아니다. 20대의 노력과 결정이 평생을 좌우할 수 있다는 생각을 현재를 살아가는 20대는 모른다. 그만 자신의 삶에 대한 계획이 전무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30대의 소중함을 보여준다. 인생은 여러번의 기회를 갖게 하지만 30대의 선택이 인생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한다 30대는 꿈을 꾸는 나이보다 꿈을 구체화하는 나이이다. 뜬구름 잡는 인생이 많다.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긍정마인드가 30대를 병들게 할 수 있다. 구체적인 인생의 방향을 주목하지 않는다면 시간은 빠르게 지나간다. 저자는 30대에 행동해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고 있다. 20대에 배웠던 것을 30대에 구체적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들이 하지 않는 것을 행동하는 것이 필요함을 저자는 말하고 있다.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잠재의식을 활용함으로 30대의 열정을 태워가야 한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수많은 장애물들이 있다. 주눅들게 하는 사건과 주변환경이 부정적 사고를 집어넣지만 자신의 기술과 잠재의식을 긍정적으로 이끌어 자신을 성장시켜야 한다. 30대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시기이지만 정확한 플랜이 주어지지 않으면 잡히지 않는 무엇인가를 쫓다가 결국 인생이 쓴맛을 보게 된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30대를 활용할 수 있는 지혜들을 이 책에서 배워야 한다. 물질만능주의에 빠진 현대는 인간관계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나만의 행복을 추구하며, 절대적 가치를 자신에게만 두는 이들이 소중한 인간관계를 망각하는 경우가 많다. 성공하는 이들의 주변은 사람들이 많다. 함께 할 수 있는 주변사람들의 도움으로 인생의 길을 넓혀가는 성공자들을 모델로 삼아 인간관계에 대한 새로운 사고를 가져야 한다. 인간관계에서 저자는 양보와 배려로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도록 권면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인생에 대한 생각을 다시한번 해야 한다. 10년 후에 자신의 모습을 그려봐야 한다. 구체적인 자신의 삶을 생각하면서 무엇을 버리고 무엇에 집중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결단이 필요할 때가 30대이다. 30대는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한다. 최근에는 20대가 살아가는 기반이 어렵다고 하지만 삶의 무게는 30대가 더욱 무겁다. 30대에 자신의 인생을 지속할 수 있는 지혜를 배워 선택과 결단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해야 한다. 결정된 길은 묵묵히 참고 견디며 함께 하는 이들과 걸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30대의 가치를 보게 된다. 30대는 인생의 중반에 접어드는 시기이지만 인생의 전환을 갖는 중요한 시기임에는 틀림이 없다. 인생의 마지막 기회를 쉽게 놓치지 않도록 이 책을 읽는 것도 현명한 판단이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