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것의 정리법 - 거실, 자동차, 기저귀 가방, 지갑, 인간관계, 시간, 남편까지 당신이 찾는 모든 정리법
저스틴 클로스키 지음, 조민정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생활의 습관과 패턴을 점검하기에 좋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주변을 정리하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정리는 사람들의 일상을 체계화시킨다. 

 

 이 책은 목차에서부터 정리법에 대한 정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무엇을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을 보여주고 있다. 정리는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나는 정리도 통해 심리적 안정과 변화를 꾀할 수 있는 장점을 경험했다. 

 

 이 책은 헐리우드의 스타들의 정리를 통해 정리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언급하고 있다. 정리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삶의 형태이다. 정리를 원활하게 하지 못하는 이들의 심리적 상황을 어려움을 갖는 경우가 많다. 정리를 통해 우리들의 번잡스러운 일상에 여유를 주기도 한다.

 

 이제 가을이 되었다. 가을에는 다체로운 집안을 정리하기 좋은 계절이다. 가을의 신선함과 겨울의 따뜻함을 맞이하기 위한 정리는 삶에 활력을 더욱 가중시킬 것이다. 우리들은 삶의 자리에서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스트레스를 받은 날 집안에 있는 물건들을 정리하게 되면 스트레스의 원인이었던 다양한 것들이 집안 정리와 함께 정리되어진다.

 

 이 책은 정리에 대한 달인을 양성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정리법을 공개하고 있다. 집안에 어지럽혀 있는 물건들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정리해야 한다는 것보다는 보기 싫지 않게 치우는 것이 정리로 알지만 정리에도 철학이 있다는 것을 이 책은 보여주고 있다. 삶에는 모든 것이 의미가 있지만 정리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여 철학적 생활패턴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이 책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각 가정들마다 가족과 함께 하는 공간이 있을 것이다. 때로는 넓기도 하고 좁기도 하지만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정리하게 된다면 가족들이 더욱 효과적인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문제는 내가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에 대한 정확한 그림이 없다면 아무리 정리를 해도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특별히 정리에 대한 생활적 아이디어가 없다면 이 책을 일독하기를 권한다. 이 책은 다양한 정리법을 통해 창조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게 한다. 생각하지 않고 정리하는 것이 아니다. 정리에 대한 명확한 철학이 있음을 이 책은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