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엇이 당신을 최고로 만드는가
스티브 올셔 지음, 이미숙.조병학 옮김 / 인사이트앤뷰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한 시대를 살아가면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사는 이들이 얼마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존재와 가치를 잊고 세월에 따라 살다가 간다. 그러기에 어떤 이들은 인생이 허무하다고 한다. 그러나 진정 인생이 허무한 것일까. 정말 인생이 허무하다면 고난와 고통을 겪어야만 하는 길을 왜 걸어야 하는가. 인생은 결국 허무하지 않다. 인생은 살아야 할 이유와 목적이 있다.
이 책은 스스로 자신에게 긍정적 변화를 모색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존재는 무엇보다 자신이다. 세상에서 자신만이 존재하는 것처럼 착각하며 살아갈 정도의 깊이를 알게 된다면 삶에 대한 애착뿐만 아니라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할 것인지를 찾아갈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 목적 지향적 삶보다는 시류에 따른 삶을 살아간다.
이 책은 인생은 배워야 한다는 이유와 함께 인생을 바꾸는 긍정적 변화를 실현할 수 있는 원칙들을 말하고 있다. 사람들을 배워야 한다. 끊임없이 학습해야 한다. 자신을 세워가는 과정이 배우는 과정이다. 배움의 경지에 이를 수 없지만 배움을 통해 자신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긍정적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우리는 개척자로서 인생을 살아간다. 한번도 가지 못했던 길을 모두가 가고 있다. 그러므로 인생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개척자와 같은 것이다. 개척자는 두렵지만 설레이기도 한다. 또한, 새로운 세계를 기대하며 새로운 삶의 과정과 현장을 경험하게 된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독자들의 삶을 창조하라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 3번의 기회가 있다고 한다. 물론 기회는 다가온다. 그러나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이다. 준비되지 않는 이들은 기회가 오더라도 기회를 포착할 수 없다. 그러므로 기회를 포착하기보다는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목표가 분명할 때 자신의 삶을 창조하게 된다. 자신의 삶을 창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파악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 책은 우리들에게 최고의 경지에 이를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 그 길을 가는 이들이 무엇을 우선 순위로 살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갖기를 원한다. 결국, 창조적 삶을 통해 자신을 최고로 만드는 가치를 붙들고 삶에 지혜를 부여하여 살아가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