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 세계 0.1% 리더들이 배우는 백만 불짜리 소통 강의
빌 맥고완, 박여진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현대 사회의 키워드 중의 하나가 '소통'이다. 사회 전반적으로 요구되는 것이 소통이다. 소통이 되지 않으면 고사된다. 사회, 경제, 문화, 교육 등 사회 전 분야가 원활하게 진행되게 하는 것은 소통이다. 소통이 없는 부서는 결국 퇴보된다는 사실을 현대인들은 인지하고 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임직원, 리더들이 일방적 지시와 통보로 모든 일들을 처리했다. 그러나 시대가 달라졌다. 일방적 통보로 인한 문제로 인해 생산성이 떨어짐을 알게 되었다.

 

 현대는 소통을 얼마만큼 원활하게 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미래가 달라진다. 기업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적용된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서로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되지 않는다면 올바른 관계를 이어갈 수 없다. 소통은 그만큼 중요하다.

 

현대사회의 탁월한 리더들을 소통의 사람이다. 굴림보다는 낮은 자세로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동료와 함께 소통한다. 이 시대는 절대권위가 무너진 시대이다. 이를 포스트모던 시대라고 한다. 사람들의 사고방식이 다르다. 생각하는 것, 추구하는 것이 다른 시대의 리더들은 시대적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 무엇을 잡고 무엇을 놓아야 하는지에 대한 분별력과 판단력이 빨라야 한다. 이 책은 소통을 통해 공감을 이루고 사람의 마음을 얻는 놀라운 기술을 가르쳐준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대화력을 통해 생활속에서 소통의 기술을 발휘하도록 한다. 소통에는 원칙이 있다. 진실함이다. 진실하지 않는 진정 부재는 소통의 장애물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상대의 마음을 열게 만드는 매력을 보여준다. 그중에 시작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시작을 장악하지 않는다면 노력에 비해 기대의 성과를 이룰 수 없게 된다. 소통의 기본원칙과 기술을 이 책은 늘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소통에 중요한 부분은 태도이다. 태도가 바르지 않으면 상대를 얻을 수 없다. 상대의 마음을 얻고 집중시킬 수 있는 것은 상황을 파악하고 세심하게 경청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참신한 리더, 탁월한 리더는 관계의 사람이다. 관계를 통해 사람을 움직이는 매력을 그들은 품고 있다.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고 얻는 리더의 소양은 결국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과 진실위에 소통의 힘일 것이다. 관계는 인생의 폭을 결정하는 참으로 중요한 것이다. 관계는 사람을 성공시킬 수도 실패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진정한 리더의 소양이 무엇인지와 소통의 힘이 무한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