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피 커플 - 행복한 부부를 만드는 25가지 행복 습관
바톤 골드스미스 지음, 최주언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행복한 부부를 위한 참신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부부는 신뢰를 바탕으로 형성된 존재이다. 신뢰를 잃게 되면 부부로서의 생명은 잃게 된다. 깨어진 신뢰를 회복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이 책은 부부관계가 깨어질 수 있는 위험요인이 무엇인지를 깊게 논의하고 있다. 부부는 가장 가까운 존재이기에 서로에 대한 존중과 예의를 갖추어야 한다. 부부 상호관계속에서 간과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이 책은 살피도록 한다. 이는 부부관계중에 나쁜 습관들을 보게 한다.
부부문제는 나쁜 습관으로 인해 발생한다. 특히, 언어와 행동이다. 예의를 갖추지 않는 언어는 상대에게 상처를 주게 된다. 참고 견뎌야만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눈감아주고 잊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는 어른들의 충고도 오른 방법은 아니다. 부부는 서로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노력하지 않는 부부는 지혜롭지 않다. 부부는 인생 끝까지 노력해야만 한다.
이 책을 통해 행복한 부부를 위한 습관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부부는 두 사람이 하나가 된 신비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두 사람이 두 존재로 나누어지기 쉽다는 것도 잊지 않아야 한다. 부부는 친구이면서 동반자이다. 서로에 대한 존재를 존중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부부에게는 마음이 중요하다. 그 마음에 상처를 심지 않아야 한다. 이를 위해 훈련해야 한다.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이 책은 부부관계에 좋은 습관을 길러가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부부는 이 책을 통해 서로에 대한 나쁜 습관이 무엇인지를 살펴야 한다. 자신과 상대에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부부가 함께 목표하는 것은 행복이다. 행복이라는 이름아래 함께 하고자 하는 것이 부부들의 소망일 것이다. 그러나 행복은 쉽지 않다. 쉽게 주어지지 않다는 것이다. 서로가 함께 마음을 다해 노력해야만 한다.
이 책은 부부들에게 진정한 행복한 커플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아는 것과 행동하는 것은 다르지만 서로에 대한 사랑과 신뢰가 있다면 노력하게 될 것이다. 자신에게 나쁜 습관을 버리고 상대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갈 것이다.
이 책의 목표는 행복한 부부 만들기이다. 만든다는 것이 노력한다는 것이다. 서로에 대한 수용과 긍정을 통해 관계를 애정과 사랑으로 균형잡아야 함을 가르쳐 준다.
이 책을 읽는 중에 많은 것을 생각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