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 The Brilliant Thinking 브릴리언트 시리즈 1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의 생각이 역사를 이어갔다. 생각하는 존재는 사람뿐이라고 한다. 물론, 동물들도 뇌활동을 통해 인지하고 경험되어진 행동을 한다. 그러나 본능적 사고와 생존적 활동이 주를 이루지만 사람은 생각하는 존재이기에 창조적 사고와 활동을 통해 생산적 효과를 낳는다.

 

 이 책은 생각하는 사람들의 능력이 오감과 이성, 감성에 영향을 주고 받는 창의적 활동에 대한 것을 말한다. 생각은 창조와 역사를 창출했다. 수많은 현상을 만들어가는 힘은 생각에서 비롯되었다.

 

 이 책은 사람의 위대한 생각과 연결된 이성, 감성, 오감이 교류하며 이를 소통의 도구인 언어, 이미지에 대한 관련을 깊고 흥미롭게 삽화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는 것이 더욱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 특히, 사람들은 창조성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생각의 집약과 초점을 통해 창조적 생각을 창출하며 언어와 이미지를 통해 구체화 시키게 된다. 특히, 인간이 어떻게 창조적일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단계들은 독자들의 관심을 높인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쉽게 생각의 효과와 힘을 보여주기 위해 우화을 곁들였다. 마치 양념을 하는 것 같은 맛을 주었다. 이는 생각하는 힘의 효과를 아는 저자들의 발상이 아닌가 싶다. 생각은 우리들의 삶을 이끌면서 전환시켜 가는 도구이기도 한다. 창의적 발상과 전환은 사람들의 삶에 다양한 색깔을 보여준다. 6장에 나오는 인간이 어떻게 창조적일 수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답을 찾아간다. 창조적 존재가 창조적 생각을 창출해 가는 아름다운 모습이 그려진다. 우리들의 생각은 미래를 창출한다. 얼마전 메스컴에서 모 기업회장이 20여년전에 임원 정책 회의상에 핸드폰과 TV의 변화를 말했는데 현대 사회에 실제로 존재하게 되었다.

 

 사람들의 생각이 구체적이로 구조화된 설계는 결국 작품과 상품을 만들어 내는 힘을 갖는다. 사람들의 생각은 엄청난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 이 책은 사람들의 생각의 주체가 독자들이며 사람들 자신임을 보여주면서 생각하는 것, 상상하는 것, 행동하는 것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독자들이 갖는 생각의 차이는 미래의 사회를 만들어가는 디딤돌이 된다는 인지적 능력을 이 책에서 발견하게 된다.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노트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사람들의 생각은 저자들의 말을 밀린다면 '빛나는 생각' 그대로 이다. 그 생각의 시작과 끝은 사람에 있다. 자신과 타인, 사람들에게 가장 유익한 결과를 끌어내는 결과는 행복이다.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 생각의 전환이며 변천의 모습일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들의 갖는 생각이 얼마나 아름답고 중요한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