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독의 기적 - 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신체 혁명 프로젝트
박찬영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현대인들을 건강에 관심이 많다. 건강을 위해 쓰는 비용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삶의 질을 높이는 데는 건강이 최고이다. 건강을 잃게 되면 행복도 잃게 된다. 물론, 건강이 전부는 아니지만 건강이 삶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육체의 독소를 제거하여 건강을 찾고자 하는 다양한 정보들이 메스컴에 많이 등장한다. 해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은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해독의 기적"은 현직 한의사에 의해 편찬된 것이다.
저자는 해독의 필요성을 말한다. 현대인은 들어오는 독과 나가는 독의 조화가 깨져 체내에 축적된 독소로 인해 질방이 발생한다. 과거에 비해 현대인들은 들어오는 독을 해결할 수 있는 체내, 체외적 조건이 좋지 않다. 그러므로 저자는 "해독은 현대인의 증상을 치유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다"라고 강조한다.
저자는 전 국민이 일 년에 한 차례 해독을 실시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이 책은 사람들에게 독이 유입되는 경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몸에 축적된 독소의 양을 파악하여 제시하고 있다. 독소는 근육, 뼈, 혈액을 공격하여 간염, 관절염 등의 염증 반응 나타내벼 당뇨같은 성인병으로 발전케 한다. 또한 피부, 점막을 공격하여 호흡기 질환과 알레르기성 피부염 등을 발생케 하고 있다. 이는 소화기 계통에도 취약하게 만들어간다.
이제는 무엇을 먹을 것인가부터 살펴야 한다. 빈익빈 부익부의 현상이 체내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음식과 환경을 통해 독소가 쌓이고 그 독소는 육체를 병들게 하는 주범이 된 것이다. 그렇다면 독소로 가득한 우리들의 몸을 해독하는 길밖에 없다.
저자는 해독하는 방법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자 한다. 독이 나가는 4가지 길은 소변, 대변, 땀, 호흡이다. 바로 '잘 먹고 잘 싸는 일'이 중요함과 호흡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알게 된다면 독을 나가는 길을 열어간다.
자신에게 어떤 독이 가득채워졌는지 모른다. 그러나 자신의 신체적 변화를 통해 독이 쌓여있다는 것은 감지할 수 있다. 음식, 환경을 살펴서 자신의 찌든 때를 청소하고 생활에 대한 변화를 주목하여서 독을 발생하는 음식과 환경을 줄여가야 한다. 저자는 5장에 걸쳐 해독에 대한 필요성과 해독의 유익성을 가르쳐주며, 해독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회복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