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하는 엄마 꿈을 찾는 아이
차영회 지음 / 예영커뮤니케이션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100일간의 대화이다. 하나님과의 대화, 부모와 자녀들과의 대화이다. 말씀으로 하나님과 관계, 말씀을 중심으로 부모와 자녀들과의 관계를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 이 책이다. 하나님과 관계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관계도 멀어지는 시대에 우리가 살아가고 있다. 현대사회는 불통의 시대라고 한다. 그러므로 현대사회는 소통을 필요로 한다.

 

  소통을 위해서는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소통의 중심에 무엇을 둘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답이 없다. 그리스도인들 조차 소통이 부재하다. 이 책은 하나님과의 관계와 자녀들과의 관계에서 매개체로 쓰여지기를 원한다. 소통의 중심은 말씀이다. 말씀으로 하나님과 자녀들과의 소통을 이루고자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몇가지 기대하는 것이 있다고 한다. 첫째, 부모의 사명 발견, 둘째, 가족사명 찾기, 셋째, 자녀의 달란트(은사/진로) 발견, 넷째, 내게 구하라(묵상훈련)이다. 부모와 자녀들과의 100일간의 여정에서 찾고자 하는 주요한 목적이다.

 

 저자의 기대와 함께 이 책은 10단계의 묵상을 함께 하고자 한다. 10단계를 세부적으로 나눠 10가지의 주제를 통해 묵상 말씀, 십자가 앞에서, 오늘의 기도를 통해 100일간의 항목을 실천하는 Work Book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 책은 각 단계를 끝낸 시점에 사례를 통해 적용점을 구체화하고 있다는 데에 더욱 유익한 도움을 받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서로에 대한 알아가는 과정이 효과적이라 생각한다. 저자는 부모의 모습과 자녀의 모습속에서 어떤 것을 발견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이 책에 담았다. '나는 누구인가' '하나님앞에서의 존재'에 대한 명확하게 깨닫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형상으로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주님과 함께 한다는 것에 대한 기쁨을 찾아가는 100일간의 여정은 행복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과의 만남을 더욱 깊게 할 것이며, 부모와 자녀들의 소통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가 된다. 매일 매일 만남과 나눔의 시간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확인하게 될 것이며, 함께 말씀으로 기도할 수 있다는 기쁨도 찾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