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능력
강준민 지음 / 두란노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어려울 때는 기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기본은 말씀입니다".

 

 시대를 분별하며 시대를 살아갈 수 있는 힘은 말씀에서 나온다. 현 시대는 매우 혼란한 시대이다. 마치 고린도교회에서 일어난 일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교회가 교회되지 못한 것은 복음에서 떠났기 때문이다. 복음으로 전환, 말씀으로 전환이 필요할 때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고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과 동떨어진 현실을 우리는 보고 있다.

 

 저자는 말씀으로 돌아가야 하는 시대적 요청에 말씀으로 답하고 있다. 말씀의 능력을 통해 시대를 회복할 수 있음을 믿는다. 말씀은 살아있고 운동력이 있기에 말씀만이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것이다. 저자는 하나님의 말씀만이 능력임을 보여 준다. 

 

 "사도 바울은 신앙생활을 집을 세우는 건축 과정에 비유했습니다. 우리는 신앙의 집을 세워 나가는 건축갇르입니다".

 

 집을 세우는 과정에 설계사, 건축 기술자가 필요한 것처럼 오늘날 영적 지내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말한다. 예수님과 제자들 관계을 통해 영적 안내자가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게 될 것이다. 우리의 진정한 영적 안내자는 예수님이시다. 그분은 말씀이시다.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만이 우리의 안내자가 되는 것이다. 우리의 신앙 기초를 세울 수 있는 분은 예수님이시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생명의 영식이신 말씀이기에 말씀으로 우리는 살고 말씀으로 우리는 회복된다는 것을 말씀하신다. 말씀은 우리를 살리시며, 말씀은 우리를 위로하시며, 말씀은 우리를 구원하는 능력의 원천이며, 말씀은 우리를 하나님께 인도한다. 또한 말씀은 우리를 강하게 한다. 말씀을 통해 마귀와 유혹을 이길 수 있다. 말씀을 통해 우리의 가치관을 세우며,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한다. 하나님이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일하시는가를 알아가기에 하나님의 사역에 우리가 순종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말씀의 능력을 자세히 가르쳐 준다. 말씀으로 살아가야 할 당위성을 정확하게 가르친다. 저자는 말씀의 능력을 통해 말씀만이 능력임을 알려준다. 현 시대 우리가 돌아가야 할 곳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예수님은 우리의 구세주이며 말씀이시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을 믿게 되어 사탄의 권세를 이기며 주님의 뜻을 따르는 믿음의 사람이 된다.

 

 저자는 말씀에 대한 정확무오한 능력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도록 한다. 말씀을 따르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자신을 말씀으로 단련할 때 정금같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도 영적 안내자를 통해 깊고 넓은 믿음의 삶을 살아가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