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EO의 독서경영 - CEO, 책으로 날다
다이애나 홍 지음 / 일상이상 / 2014년 2월
평점 :
우리들이 친숙하게 알고 있는 CEO의 독서력에 대해서 읽게 되어 기뻤다. 그들이 오늘날 각 분야에서 CEO로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은 독서였다. 그들에게 독서는 삶이었다. 프롤로그에서 말했던 것처럼 그들은 한 손에는 책을, 한 손에는 현장을 놓치 않았다.
이 책을 통해 CEO의 경영철학이 어디에서 나왔는지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은 독서 경영을 통해 자기 분야의 전문가가 되었다. 그들은 책을 통해 지혜를 얻었다. 그들은 책을 통해 꿈을 피워갔다. 한 순간도 그들은 책을 멀리한 적이 없다. 그들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있다면 책이라고 할 것이다. 책은 그들의 삶이며 호흡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의 경영철학은 독서에서 탄생했다. 독서를 통해 배웠던 지혜를 통해 경영의 성과를 올렸다. 책을 통해 생각을 채우고, 책을 통해 근육을 길렀다는 그들은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이 책은 CEO의 독서 범위를 말해 주고 있다. 그들은 편식하지 않는다. 어떤 특정분야만을 고집하여 독서하지 않는다. 고전부터 다양한 독서의 영역을 활용했다. 그들은 책을 통해 자신의 세계를 확대해 갔다. 새로운 세계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이미 책을 통해 확보하고 있는 담대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책을 통해 몸도 마음도 튼튼하게 되었다. 넓게 보는 시야와 깊게 보는 집중력을 그들은 동시에 얻게 되었다. 근시적 사고, 원시적 사고 등은 다양한 독서의 세계를 넘나 들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CEO의 독서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 소개된 CEO들은 한결같이 그들을 있게 했던 힘은 독서였다고 말한다. 창조와 혁신을 책에서 비롯되었다고 이성철 원장은 말한다. 다른 이들도 마찬가지이다. 독서는 그들의 자신감을 일으켜 주었다. 강인한 내면와 외면을 갖추게 했던 것은 바로 독서이다. 진취적인 기상과 긍정적인 마인드, 자기 관리에 대한 철저함이 독서에서 갖게 된 것이다.
이 책은 오늘날 CEO가 소중한 것을 보게 한다. 경영일선에서 제일 바쁜 일과를 소화해 가는 그들에게 놓칠 수 없는 것은 독서임을 보았다. 독서의 힘은 오늘날 그들을 웃게 하는 놀라운 원동력임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저도 다양한 독서의 세계를 통해 마음 경영과 기업 경영을 이루어가는 CEO들을 본받아 독서에 더욱 마음을 쏟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