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 더 크게 말씀해주세요 -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듣는 방법
스티브 슐츠 지음, 이용복 옮김 / 규장(규장문화사)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기독교에 대한 실망감이 극대화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이 시대를 가르켜 마지막 때라고 한다. 세상의 종말을 경고하는 문구들이 많아진다. 그러나 기독교는 변화하지 않고 있다. 기독교에 대한 기대감도 사라지고 있다. 기독교에는 자생력이 없다고 사람들은 말한다. 기독교에 대한 기대가 무너졌기 때문일까. 아니면 기독교에 대한 거부로 인해 비난일까. 우리는 어느정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은 어떠한가. 믿음과 삶이 일치하는가. 그렇지 못한다. 말씀과 삶에 대한 거리는 점점 더 넓어지고 있고 있다. 말씀과 삶이 일치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현대 그리스도인들은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다. 왜 이러한 현상들이 일어난 것인가.
성경에서는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한다고 한다. 하나님께서는 끊임없이 말씀하신다. 그러나 사람들은 들고자 하지 않는다. 하나님에 대한 존재는 인지하지만 그분의 말씀을 듣고자 하지 않는다. 이러한 현상이 점점 확산되고 있다.
본서는 듣지 않는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을 듣도록 하는 외침이 담겨있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 것인가를 말씀하고자 한다. "하나님은 지금도 당신에게 말씀하신다"라고 한다. 하나님은 우리들의 삶 속에서 날마다 인격적 관계를 통해 말씀하시고 계심을 보여주고 있다. 그분의 음성은 때로는 다양하게 들려주신다. "하나님의 음성은 어떻게 들리는가?" 말씀과 음성으로 다양하게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우리들에게 무엇이 문제인가.
본서는 장애물을 말한다. 하나님과 대화를 가로막는 장애물을 치우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데 많은 장애가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할 때 자신속에 깊이 쌓여있던 상처들을 치유해야 한다. 하나님은 온통 우리들과의 관계만을 생각하신다. 그분의 음성을 듣고 우리는 그분의 사랑과 마음을 보게 된다.
마지막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하나님은 누가복음 15장의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를 통해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고 계신다. 끊임없이 우리들에게 말씀하신다. 들을 때가 온다는 것을 아시고 말씀하신다는 것을 우리는 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신다. 그분의 사랑을 통해 우리는 말씀에 귀를 기울이게 된 것이다. 이게 은혜이다. 하나님께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