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펄전의 기도 레슨 ㅣ Echo Book 2
찰스 스펄전 지음, 유재덕 옮김 / 샘솟는기쁨 / 2013년 8월
평점 :
스펄전 목사님께 기도를 배운다고 생각하며 읽었다. 본서에서 우리는 스펄전 목사의 마음을 볼 수 있다. 그는 기도의 삶으로 초대한다. 기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근거로 한다. 우리의 기도가 허공을 떠도는 기도가 아니라 진정한 축복을 누리며 예수안에서 가치를 소유하게 하는 신앙까지 이르도록 한다. 기도는 기도응답이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기를 구해야 많은 여지를 남길 수 있다고 한다.
기도에 대한 명쾌한 경험, 성찰, 조언을 보고자 한다면 본서를 읽을 필요가 있다. 스펄전은 설교의 대가이다. 그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 강단을 섰을 때는 수많은 영혼들을 귀를 열고 있다. 그들은 심령을 울리는 말씀은 결국 기도로 인한 성령의 역사일 것이다.
본서에 "그리스도인 포기하지 않고 무플을 꿇고 간구할 때 지옥은 더 이상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스펄전의 기도에 대한 말을 인용한다. 스펄전은 기도의 사람이다. 그는 철저한 기도의 모범을 보인다.
막연한 기도에 대한 동경은 기도에 도움이 될뿐 실제적이지 않다. 스펄전은 말씀의 사람이다. 그를 말씀의 사람으로 이끌었던 힘은 기도에서 나왔다. 그 기도에 대한 비밀이 본서에 있다. 본서는 스펄전의 기도를 보여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기도에 대한 경험, 성찰, 조언을 보게 될때 기도에 대한 안목이 열린 경험을 할 것이다.
영적생활의 비밀로 인도하는 것이 기도이지만 묻어둔다면 아무도 비밀을 찾지 못할 것이다.
스펄전의 기도는 철저한 말씀에 근거하고 있다. 말씀에서 기도생활을 찾은 것이다. 성경 인물들의 기도생활을 통해 그는 기도에 들어간 것이다. 기도에 대한 많은 이론들이 있지만 실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지 않는다. 그러나 성경인물들은 실제적 경험을 갖는 이들이다. 그들의 기도를 쫓는다는 것은 기도에 성공할 수 있는 힘이 있다.
먼저 경험되어진 성경인물들의 기도생활을 쫓는 것이다. 이는 안전하고 분명한 응답의 길이다. 본서를 통해 기도의 인물을 보는 것이 또하나의 보너스이다. 그 보너스는 자신의 기도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기도의 사람들이 좌로 치우치는 경우가 많다. 시험에 들어 자신이 망가지는 예들도 많다. 그러나 성경에서 찾는 인물들의 기도가 모범이 된다면 안전한 기도의 길을 걷게 될 것이다.
본서는 기도에 실제적 경험을 바탕으로 세워진 기도의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 만남은 우리모두에게 놀라운 경험을 하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