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 삶에서 매일 매순간 일어나는 놀라운 기적
디팩 초프라 지음, 도솔 옮김 / 황금부엉이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심리의학의 창시자인 디팩 초프라의 저서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현대인들에게 자신의 삶을 개척하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현대인들은 성공적인 삶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을 소망으로 한다. 현대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이다. 행복은 자신의 삶의 성공과 가치에 둔다.
본서는 현대인들이 원하는 성공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물론, 성공에 따른 습관은 자신의 몫이다. 그렇지만 방향을 잃고 있는 이들에게 나침반은 유용한 도구이며 필수품이다.
저자는 성공을 향하여 나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망과 의지를 가질 때 자신의 운명을 개척할 수 있다고 말한다. 초프라는 자신의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마음의 작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이 책에 기술하고 있음을 보게 된다.
저자는 10가지 챕터를 통해 자신의 삶의 기적을 경험하도록 이끌어간다. 챕터9에서 보겠지만
초프라는 묵상에 중요성을 고대의 지혜가 담겨진 수트라를 통해 강조하고 있다. 수트라를 통한 묵상으로 자신의 운명을 깨우는 놀라운 원칙을 따르게 함은 운명의 중요성을 강조함에서 나온 것으로 본다.
저자는 삶에 기적을 갖도록 한다. 자신의 삶에 주도적 역할은 자신안에 있음을 보여준다. 긍정의 삶보다는 한층 깊은 내면적 활동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마치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기적을 일구는 창조적 힘이 자신안에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자신만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힘을 발휘하도록 돕고 있다는 것이다.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동시성 운명으로 깨우는 원칙을 저자는 말했다. 그렇지만 인생이란 자신안에서만으로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은 학문적 결과일지 모르지만 현실적 난관에서는 부딪히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운명을 새롭게 한다는 것은 삶의 주인이 자신이라는 것을 바탕으로 갖는 것이다. 정말 삶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능력,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자신안에 있는 것일까 하는 질문을 던져 본다.
그러나 본서를 통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자신안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실패속에서 절망하지 않고 자신의 삶의 기적을 위해 노력하는 자에게 기회가 온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임을 알게 되었다. 본서는 일생생활속에서 기적을 창출하는 자신만의 힘을 찾도록 돕고 있음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