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하나님을 위한 최고의 헌신 -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그릇으로 온전히 빚어지게 하는 책
앤드류 머레이 지음, 김창대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앤드류 머레이는 자신의 저서를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하나님의 사랑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하나님에 대한 마음을 통해 세상을 보고자 했다. 또한 하나님의 사랑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우리에게 설명해 주고 있다. 머레이는 이 시대의 참된 그리스도인이며, 그리스도께서 사랑하는 분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글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읽게 된다.

 

본서는 최고의 하나님을 위한 최고의 헌신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최고의 헌신은 무엇인가. 이는 거룩함이다. 거룩함이야말로 하나님께 드린 최고의 헌신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다.

 

이 거룩함을 갖는 것은 하나님이 거룩하시기 때문이다. 그분의 거룩함에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최고의 헌신이다. 최고의 헌신자 즉, 거룩함을 갖는 이들은 어떤 삶의 모습을 갖는 것인지를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거룩할 수 없다. 죄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님안에서 거룩할 수 있다. 주님이 우리를 깨끗케 하시며 거룩한 자로 인쳐 주셨기 때문이다. 거룩함은 주님으로 인해 되어진 것이다. 예수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우리는 죄인이고 멸망자인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를 하나님과의 교제속에 살아가도록 거룩한 존재로 거듭나게 하셨다. 즉 거룩함을 갖는 최고의 헌신은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그분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이들만이 이 신비한 비밀을 갖게 된 것이다.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하나님의 놀라우신 부르심은 우리들에게 가장 큰 축복이요 은혜인 것이다.

 

또한 그 부르심은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게 된다. 즉 하나님의 성품을 갖는 은혜속에 거하게 된다. 하나님의 완전한 거룩함이 담긴 은혜로의 초대인 것이다. 하나님은 이 땅에 백성들을 불러 구원과 거룩함으로 인도하신다. 우리는 그 부르심과 인도하심에 순종할 때 하나님이 주신 보물을 간직하게 된다.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물은 더욱 십자가와 부활에서 찾을 수 있다. 이는 하나님의 마음을 볼 수 있으며, 하나님의 관심사를 알게 된다. 이는 사랑이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거룩한 백성으로 인도하신다. 죄의 뿌리를 씻으시고 거룩한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 된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에 우리는 매일 매일 주님과의 동행속에서 이 아름다운 삶과 복된 은혜를 잊어 버려서는 안됨을 말하면서 매일의 훈련을 머레이는 강조한다. 이것이 최고의 헌신인 것이다. 거룩함을 주신 하나님께 붙들리며 그분을 바라보는 헌신의 삶을 사는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