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불패 - 매일매일 꺼내보는 CEO 맞춤 멘토링
김종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저자 김종춘씨는 경제학자이며 목회자이다. 시대에 경제적인 흐름을 통해 경영 마인드를 사회, 기업, 종교 다양한 면에서 접목하고자 한다. 돈이라는 흐름을 읽는 것보다는 사회를 이끌어가는 본질적인 면을 통해 경제, 사회 리더들을 양성하고자 하는 것이 보인다.

 

그는 사회전반적인 문제를 경제적 나눔을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 특히, 현대 사회는 경제적인 압박으로 인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의 희망을 꺾게 한다. 즉 희망이 사라졌다. 그러나 저자는 방법을 새롭게 한다. 창업의 길을 걷는 이들에게 현재의 방법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방법으로 인해 돌파하고자 한다. 저자의 사용 용어에서는 돌파가 없다. 독자인 내가 희망의 길을 제시하는 저자의 제시를 돌파라고 했다.

 

저자는 사업을 구상하고 창업하는 CEO의 길을 새로운 각도로 제시하고 있다. 창업은 진검승부이라고 정의한다. 즉 이는 현실이라는 것이다. 현실속에서 가상은 없고 연습은 없는 것이다. 이들은 돈이라는 유혹에서 꿈을 꾼다. 그러나 돈은 뜬 구름인 것이다.

 

그러므로 돈의 이끌린 창업은 결국 실패하게 된다. 창업자인 CEO의 본질적 사고가 중요함을 강조한다. 본질적 사고를 몇가지로 나눈다면 1. 정체성이다. 내가 누구인지에 대한 분명한 대답과 내가 원하고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자신을 알고 창업하는 것이 결국은 성과를 갖게 된다. 자신에게 맞춘 전략이 필요하다. 2. 전략이다. 전략은 성공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 한다. 무엇을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할 것인지 해답을 얻게 되는 것이다. 저자는 모방에 초점을 둔다. 베끼는 것이다. 그러나 창의적 베낌이다. 즉 모방이다. 모방을 창조라고 말한다. 이는 해아래 새것이 없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 사고를 활용하라는 것이다. 이는 소통이다. 소통이 바로 전략인 것이다. 3. 태도이다. 열정이라고 해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최선을 다하라는 말을 저자는 불타야 불태운다고 말한다. 자신을 태울 수 있는 재목이 되어야 함을 말하고 있다. 자신을 태우지 않으면 안된다. 자신이 뛰어들어야 한다. 철저한 고객만족을 위한 자세와 태도는 소비자를 울리게 된다. 4. 이러한 것이 온전하게 준비되었을 때 실행해야 한다. 준비되지 않을 때는 주춤거린다. 그러나 준비된 자는 돌파하게 된다.

 

이책을 통해 우리는 자신에게 가장 아름다운 창조의 힘이 있음을 보여 준다. 누구나 성공할 수있는 창업가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게 된다. 결국 나눔이다. 자신을 나누는 것이며, 주는 것임을 보게 된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