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쇼핑몰 CEO들의 성공법칙 10 - 우리는 그들을 기적이라 부른다
나카야마 신야 지음, 이용택 옮김 / 앱북스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저자 나카야마 신야는 라쿠텐의 초대 EC컨설턴트 아홉 명 중 한 사람으로, 2000년에 라쿠텐대학을 설립하고 현재 라쿠텐 쇼핑몰 창업자 3만개사의 성장 파트너로 활약중이다.(저자 소개)

 

현대 사회는 다변화 시대이다. 다양한 가치들이 공존한다. 가치에 따른 욕구충족을 위한 아이템들이 개발되어진다. 시대에 역행하는 아이템은 급속한 속도로 퇴출되어진다. 시대적 급변으로 인한 쇼핑몰들은 사활을 건 아이디어를 연구 개발하고자 한다.

 

이 책은 라쿠텐 쇼핑몰의 성공법칙 10를 말하고 있다.

무엇을 하든지 본질이 중요하다. 본질은 가치와 연결된다. 상품에 대한 가치를 부여 한다는 것은 생명력을 갖게 된다. 소비자들이 찾는  상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치있는 상품을 선택하게 된 소비자들에게 자긍심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가치는 소비자에 대한 배려이다. 소비자의 눈으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목 즉 시야를 갖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가치는 전달력과 이해력에서 평가받는다. 이해하기 쉬운 것과 전달력이 풍부한 방법을 기르는 것이 가치 전달에 효과적이다. 좋은 상품을 개발하였다. 그러나 좋은 상품을 전달할 수 있는 매개가 없다면 이는 상품을 일반화 시킬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상대방이 흡수할 수 있는 가치에 대한 질문으로 '산책의 법칙'를 이 책에서는 설명하고 있다.

 

또한 현 시대는 아이디어가 넘친다. 홍수가 된 아이디어에 가치를 창조한다는 것은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압도적인 강점이 있어야 한다. 다양한 사회에서는 특성을 중요시 한다. 상품에 대한 특별한 가치가 부여되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등을 돌리게 된다.

 

위와 같은 가치를 개발 창출할 때까지는 팀웤이 중요하다. 이는 함께 할 수 있는 강한 팀을 만들 수 있는 때문이다. 팀은 결국 성공과 연결된다. 팀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이다. 동기부여에 강점을 동반하게 될 때는 놀라운 결과를 낳게 된다.

 

팀과 함께 시대를 읽고 파악하는 예견이 성장에 힘이 된다. 시대에 따른 상품을 개발하지 않는다면 성장은 둔화되어진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시대 흐름을 읽는 절대적인 가치창출에 안목을 갖지 않는다면 성공할 수 있는 CEO를 만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그와 함께 할 팀원들이 구성되지 않으면 시대에 따른 상품을 개발할 수 없음도 안다. 우리는 상품에 대한 가치가 이토록 저변에 있는 수많은 아이템에 결과라는 것을 알 게 된다. 이 책을 통해 적절한 조절에 대한 법을 배우게 되었다. 조절력은 상품의 가치를 높이며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는 선물이 될 수 있음을 보게 된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