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 나이젤 라타의 나이젤 라타의 가치양육 시리즈
나이젤 라타 지음, 이주혜 옮김 / 내인생의책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의 성장기에 가장 소중한 시기가 사춘기일 것이다. 사춘기에 대한 여러가지 이론적 연구가 있지만 실제적인 대안을 찾기가 어렵다. 뇌과학자, 심리과학자들이 말하는 대안이 실제적이지 못할 때가 많다. 이런점을 간과하면서 저자는 딸과의 소통을 위한 책을 저술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겪게될 여러가지 문제들을 생각하면서 구체적이면서 명확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노력했음도 책을 읽으면서 느끼게 된다.

 

사춘기에 접어든 딸들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다. 유독 민감하게 작용하며 반응을 보이는 딸들을 위해 다양한 혜안을 제시하기 보다는 딸들에게 세계를 품도록 돕는다는 데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이책은 6장으로 이루어졌다. 딸을 위한 아빠가 뎔국 멋진 아빠가 되는 것이다. 멋진 아빠가 될 때 아름다운 딸을 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멋진 아빠가 되는 3가지 방법으로 최고의 아빠가 될 수 있다는 것에 기대를 해 볼만하다.

 

아이들은 자신들이 품고 있는 마음의 갈등을 표출하지 못하고 반항으로 표현한다. 아이들의 감정 변화가 생활상으로 드러나게 됨도 우리는 경험하게 된다. 그 결과는 생각보다 끔찍하다.

 

아이들이 접하는 여러가지 매체로 인해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그 영향은 오랜 시간동안 아이들을 지배하게 된다. 지배된 순간속에서 아이들은 많은 갈등을 겪게 되면서 성숙되어진다. 인격적인 존재로서 성숙되어진 아이들은 사춘기의 과정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진다. 그들에게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존재는 매체보다 사실 부모이다. 특히, 이책에서는 아빠의 역활에 대해서 나누고 있다. 아이들의 인생에 매우 지대한 영향은 아빠이다. 아빠는 기성세대로서의 관점으로 아이들을 양육하지만 아이들은 스스로의 인격적인 존재임을 증명하고 인정받고자 한다. 이를 부모는 인정해 주어야 한다. 성숙해지는 과정속에서 겪게된 여러가지 일들에 대한 긍정적인 조언을 첨가할 수 있게 된다.

 

세계를 향해 달려간 우리의 딸들에게 가장 유익하며 멋진 아빠로서 새롭게 거듭나고자 한다면 이 책을 가까이 함도 좋을 듯 싶다. 딸과 함께 하는 아빠는 딸이 가진 아픔과 고통을 공유하게 된다.

 

이책은 딸과 함께 하는 아빠의 모습을 볼 수 있기에 더욱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게 만들 것이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