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수 영성 - E. M. 바운즈의
E. M. 바운즈 지음, 최요한 옮김 / 두란노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E. M. 바운즈의 책은 깊은 영성이 느껴진다. 그는 지금까지 우리들에게 기도 시리즈로 기도에 동기부여를 불러 일으켰다. 그는 기도의 사람이었다. 기도의 사람을 떠올리면 E. M. 바운즈이다. 그가 기도의 영성을 갖게 된 삶의 모습이 궁금했다. 어떻게 하나님을 만났을까. 어떤 거듭남의 경험을 했을까. 그는 하나님을 어떻게 섬겼을까.
영성의 대가에게 묻고 싶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에 그의 삶의 모습이다. 삶의 진정보다는 주님과 함께 하는 삶을 보고 싶었다.
순수영성은 E. M. 바운즈의 삶의 이야기이다. 자신이 살아왔던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러나 특이한 것은 E. M. 바운즈만의 책이 아니다. 그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뜻을 담고자 노력했다. 물론, 편집자의 의도가 담긴 책이다. E. M. 바운즈가 교회를 향한 열정을 담은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를 향한 메세지를 담았다. E. M. 바운즈는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자 했다. 그는 오직 하나님의 관심을 자신의 관심으로 품고 살았다. 이책은 하나님의 마음이 담긴 교회를 향한 마음을 보여주고 있다. 시대의 참된 리더의 모습이 교회안에서 일어나야함을 보여주고 있다. 지금도 교회는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해 더욱 크게 쓰임받고 있다. 그렇지만 사회전반적인 환경은 교회를 무너뜨리고자 한다. 이는 사탄의 계략이다. 이를 경제하도록 교회다운 교회를 원하심은 주님의 마음이다.
하나님의 꿈, 선교와 부흥
진리를 위한 거룩한 발걸음, 영성 생활
하나님을 따르는 철저한 순종, 참된 리더십
이책은 위 세 chapter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하나님의 꿈을 실제적인 현장에서 이루어지도록 함에 목적이 있다.
진정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 영성의 삶임을 더욱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부름을 받은 존재이다. 소명의식을 갖는 이들이 이 책을 접하게 된다면 진정한 믿음의 자세와 믿음의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책의 장점은 철저한 E. M. 바운즈의 영성을 깊이 드러냈다는 것이다. 특히, 그로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읽을 수 있게 했다는 것에 감동을 갖게 했다. 또한, 오늘날 수많은 E. M. 바운즈가 태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