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 - 영혼의 마지막 베일에 숨겨진 진실에 관하여
조신영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혼의 속삭임을 중심에 담은 조신영 작가는 우리들에게 희망을 다시한번 볼 수 있게 한다.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작가이지만 그의 중심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 것일까 궁금해 하면서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오랜시간이 걸렸다. 그냥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조신영 작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잘 만지고 있는 듯 했다.

 

조신영 작가는 중심을 통해 한 사람을 바라보게 했다. 그의 중심에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게 했다. 중심은 한 사람을 지탱할 수 있는 주춧돌이다. 중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메이저리그의 강타의 이야기가 이책에 담았다. 작가는 중심의 배경을 갖는  메이저리그로 갔다. 메이저리그의 현장은 땀이 있는 곳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환호 뒤에 눈물겨운 인생길이 놓여 있다. 실패와 성공의 갈림길에서 그들은 갖는 것은 희망이다.

 

작가는 강타 쿠를 등장인물로 설정했다. 쿠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꿈을 갖는 메이저리그의 인생을 다루고 있다. 지금의 선수로 마운드에 설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많은 노력과 땀이 필요하며 실패와 좌절을 겪게 되었는지를 보게 한다. 삶의 중심을 갖는 이들의 삶의 형태를 보게 한 것이다.

 

마운드에서의 받은 군중들의 환호 뒤에는 눈물과 땀이 있었다. 지금의 순간이 되기 위해서는 수많은 배트를 날려야만 했다.

 

그러나 야구는 수많은 변화가 있다. 야구를 통해 우리는 흔히 역전의 드라마를 꿈꾼다. 이책을 통해 역전의 드라마 인생은 사랑이다. 사랑이 우리에게 어떤 변화를 주는지를 말하고자 야구로 이야기하고 있다. 조신영 작가는 중심과 사랑을 하나로 갖는 것 같다. 수많은 군중들의 사랑보다 자신에게 채워진 사랑,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주목하는 것보다 자신이 자신을 주목하는 것을 중시하고 있는 것 같다.

 

중심에 자신의 바라봄이 없을 때는 공허해진다. 마운드에서 내려오면 환호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자신의 중심을 잃지 않게 하는 사랑으로 살아가도록 함이 이책의 요지이다.

 

사랑은 자신만의 세계뿐만 아니라 수많은 이들에게 환호를 줄 수 있다는 전제하에 메이저리그의 강타 쿠를 보게 한 조신영 작가의 희망과 사랑 스토리가 이책에 담겨 있다.  야구 선수와 현장을 통해 인생의 드라마를 이야기했지만 결국 그곳에 중심은 사랑임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