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뛰어넘는 법 - 내 안에 숨은 무한한 잠재력 끌어내기
토드 헨리 지음, 조연수 옮김 / 토네이도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자기 계발서인 '나를 뛰어넘는 법'을 잘 읽었다. 이책은 먼저 자신을 보도록 한다. 자신을 알지 않는 삶은 시작부터 잘못된 것이다. 자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철저해야 한다. 지금의 자신의 모습을 알지 못한다면 허공을 향해 쏟아 오른다. 결국 아무 것도 남지않는 공허함으로 빠져들게 될 것이다.
이책은 자신에게 가장 유익한 것을 찾는 과정을 보여준다. 자신이 무엇을 향해 달려야 하는지에 대한 분명한 방향을 제시하는 계발서이다.
자신에게 혹독한 자에게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자신에게 냉철해야한다. 모든 이들이 실패하는 것은 자신에게서 안주하는 것이다. 자신의 능력을 벗어나지 못한다. 그러나 이책은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법을 자신의 것으로 찾도록 한다.
분명 다른 이들과 경쟁하지만 다른 이들이 갖지 못한 자신만의 에너지가 있음을 보게 한다. 그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분명한 분석을 통해 공략해 갈 수 있도록 이책을 인도하고 있다.
사실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 냉혹한 현실속에서 낙오되어가는 자신을 바라보면서 무기력해진다. 그런데 이책을 통해 우리는 무기력한 자신으로 이끌어가지 않고 일어나서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 일어나게 할 수 있음을 보게 된다.
상황과 조건에 초점을 두고 대처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지금까지의 자기계발서 유형이었다면 이책은 철저한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는 데 유익함이 있을 것으로 믿는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1분까지도 재정비하는 능력을 갖게 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이들만이 누릴 수 있는 시간적 활용일 것이다.
자신의 삶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어떤 난관보다 강한 자신의 벽을 뛰어넘는 것이 중요함을 깨우치는 이 책을 자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자신을 사랑하는 이들은 자신을 향해 기대를 꺾지 않는다. 지금까지의 삶에서 다시금 도약할 수 있는 놀라운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또한, 이책의 장점은 자신만의 잠재력이 반드시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한다. 이점이 이책의 강점일 것이다. 사실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끌어낸다는 것은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누구에게든 자신에게 감춰진 잠재력이 있다. 이를 끌어내는 능력이 자신에게 집중했을 때 발휘할 수 있다. 이책을 통해 자신만의 능력을 통해 풍성한 자신의 삶을 설계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